- COVID 기간에 10x 수익 증가
- 2022년 전년대비 58% 성장한 $19M의 수익, 3500만명의 가입자, 유료 구독자 2백만명, GMV $145M, 펀딩금액 $82M
- 2023년 3월 WeFunder에서 주식 크라우드 펀딩을 하여 $585M 가치로 $5M을 펀딩 받음
- COVID 이후에 성장은 정체되었지만, 계속 차별화된 인기 작가들을 유치중
- 28만 구독자를 가진 Bari Weiss (NYT 출신)
- 35만 구독자를 가진 Matt Taibbi (Rolling Stones 출신)
- 12만 구독자를 가진 Noah Smith (블룸버그 출신)
- Substack은 단일 SKU(유료 뉴스레터)에서 올인원 플랫폼으로 변화중
- 채팅(커뮤니티), 노트(단문 포스트) 등으로 구독자를 유지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도와줌
- 매주 2000자이상의 뉴스레터를 계속 작성하는 것은 작가들에게 번아웃을 가져올수 있기 때문에, 작가가 브랜드를 활용하여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
- 네트워크로서 Substack의 Reader(웹에서 서브스택 및 외부 RSS까지 읽기 가능)와 전용 모바일 앱 출시는 서브스택 구독자를 통합된 읽기 경험으로 통합시켜서, 다양한 작가를 만나볼 수 있게 함
- 마치 디즈니가 Plus를 통해서 모든 프랜차이즈를 통합 스트리밍으로 묶은 것 처럼
- Substack의 장점은 매스 마켓으로의 진출이 아님
- 작가들이 점점 더 많은 틈새시장에서 고수익 프랜차이즈를 구축할 수 있게 해줘서, LVMH와 비슷한 럭셔리 출판 대기업(conglomerate)으로서의 지위를 가짐
- (원문에 LVMH 와 Substack 의 산하 브랜드 비교 도표가 흥미롭습니다. 꼭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