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즈, 광고용 써드파티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기로
(axios.com)-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광고를 타겟팅 하기 위한 타사데이터 사용을 철회하고, 자체 데이터 플랫폼 구축할 예정
- 7월부터 고객을 45개의 세그먼트로 분리
ㅤ→ 카테고리 분류 : 나이, 수익, 비즈니스, 데모그래픽, 취미
ㅤ→ 연말까지 30개의 세그먼트를 추가 도입 예정
- 이미 6백만명의 독자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결정
- 작년부터 이미 NYT는 페이스북 픽셀등을 사용하지 않음
- Vox Media / 워싱턴 포스트도 비슷하게 자체 데이터 솔루션을 만들고 있음
글에서 얘기한대로 저정도 스케일의 언론사에서나 가능한 대응인 듯
헤드라인 이상하게 뽑아서 트래픽으로 먹고 사는 국내에서는 힘들꺼라 봅니다.
뉴욕타임즈가 어떻게 일해왔는지는 아래 두 글을 참고 하세요.
뉴욕타임즈 CTO의 4년 회고 https://news.hada.io/topic?id=2016
뉴욕타임즈가 뉴스룸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기위해 CMS를 설계한 방법 https://news.hada.io/topic?id=9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