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gle Chrome이 점차 "Enhanced Ad Privacy" 기능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웹사이트는 사용자의 브라우저 기록에 기반한 광고를 타게팅 가능
- 7월에 릴리즈된 Chrome 115 버전에서 소개되었으며, 이는 Google의 Privacy Sandbox 프로젝트의 일부인 Topics API를 지원
- Google은 내년에 광고 회사가 추적 및 분석을 위해 브라우저 데이터를 저장하는 서드파티 쿠키 지원을 중단할 계획이기 때문에, Topics API와 같은 대체 기술을 개발했음
- Topics API는 웹사이트가 Chrome에 직접 사용자의 관심사를 묻고, 그들의 브라우저 기록에 기반하여 광고를 표시하도록 함
- 일부 사용자들은 이 새로운 기능을 "dark pattern"으로 비판. 왜냐하면 Chrome 사용자들은 광고로부터 개선된 개인정보 보호를 받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Topics API는 이미 활성화되어 있고 브라우저 설정에서 비활성화해야 함
- Google은 Topics API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식별할 수 없다고 주장. 그러나 일부 개발자들은 Topics가 브라우저 지문 인식에 유용할 수 있으며, Apple과 Mozilla는 개인정보 보호 문제로 인해 Topics를 채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힘
- 이 기능에 대한 팝업 알림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다른 법적 체제를 반영. 미국에서는 opt-out이 허용되므로 사용자는 자동으로 opt-in되며, EU에서는 opt-in이 필요하므로 사용자에게 opt-in 또는 opt-out를 선택하도록 요청함
- 사용자는 chrome://settings/adPrivacy 및/또는 chrome://settings/privacySandbox를 방문하여 Topics API 지원을 끌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