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P by xguru 2022-01-27 | favorite | 댓글 1개

- 토픽(Topics) : 관심기반 광고에 대한 새로운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제안
- 시범 도입했던 FLoC을 대체
- 토픽을 통해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토대로 ‘운동,’ ‘여행’ 등과 같이 해당 주의 최고 관심사를 나타내는 여러 주제를 결정
- 토픽은 3 주 동안만 보관되며, 이후 삭제
- 해당 주제는 구글이나 외부 서버 등이 관여하지 않고 전적으로 사용자의 기기에서 선정
- 사용자가 토픽에 참여하는 사이트를 방문하면, 토픽은 지난 3주 동안 한 가지씩 총 3가지의 주제를 선정해 사이트와 광고주들과 공유
- 토픽은 브라우저가 사용자에 해당 데이터에 대한 의미있는 투명성과 제어권을 제공
- 크롬에서는 사용자가 주제를 확인하고, 원하지 않는 주제를 삭제하거나 토픽 기능을 완전히 비활성화할 수 있는 사용자 제어 기능을 구축할 예정
- 성별이나 인종과 같이 민감한 카테고리는 주제에서 제외되도록 신중히 선별

*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 사용자의 웹 프라이버시를 개선하면서 퍼블리셔, 크리에이터 및 개발자의 비즈니스 성장에 필요한 툴을 제공해 모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웹 환경을 보장하는 이니셔티브

FLoC에 반대 의견이 너무 쎄서 나온 또 다른 대체 기술인듯 한데.. 크게 다를 것 같지는 않네요.

- FLoC, 관심기반 광고를 위한 써드파티 쿠키 대체제 https://news.hada.io/topic?id=3639
- 구글 FLoC에서 내 웹사이트 제외 시키기 https://news.hada.io/topic?id=4085
- GitHub Pages, 구글 FLoC 차단 https://news.hada.io/topic?id=4156
- Brave 브라우저, 구글 FLoC 기능을 차단 https://news.hada.io/topic?id=4053
- Am I FloCed ? https://news.hada.io/topic?id=4079
- 구글, 써드파티 쿠키 제거를 2023년으로 연기 https://news.hada.io/topic?id=4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