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Topics API는 프라이버시 문제 해결없이 FLoC을 리브랜딩만 한 것
(brave.com)- Topics API는 근본적으로 FLoC와 동일한 아이디어
ㅤ→ 브라우저가 당신이 방문하는 사이트를 보고 그 정보로 검색 관심 분야를 분류한 다음 해당 정보를 광고주,트래커 및 사이트와 공유
- 두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지만, 핵심 프라이버시 문제는 해결하지 않음
ㅤ→ FLoC 에선 브라우저가 학습한 관심사 정보를 모든 사이트에 브로드캐스트 하지만, Topics에선 사이트 A의 광고주가 사이트B에 있는 경우에만 사이트B에서 관심사를 알 수 있음
ㅤ→ FLoC 에선 학습한 관심사 정보가 변하지 않아서 핑거프린팅 하기 쉽지만, Topics에선 약간의 무작위 성을 추가해서 핑거프린팅이 어려움
- 중요한 문제는 "당신이 민감하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무엇인지를, 구글이 결정해서는 안된다는 것"
ㅤ→ 구글은 "민감하지 않은" 관심사 정보만 공유할 것이라고 했지만, 카테고리 상으로 민감하지 않은 데이터라는 것은 없음
ㅤ→ 즉, 언제나 안전하거나 언제가 공유 가능한 데이터라는 것은 없다는 것. 누군가에게는 안전한 정보도 누군가에게는 비밀로 유지되어야 함
ㅤ→ "취업" 이라는 관심사는 민감한 정보일까 ? 첫 직장을 찾는 대학졸업 에게는 아니겠지만, 내가 다니고 있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열고 있는 상태라면?
ㅤ→ "치즈와 포도주" 는 어떨까? 당신에게는 민감하지 않겠지만, 특정 종교에 있거나 식이요법 커뮤니티에 있는 사람에겐 민감하지 않을까 ?
- 민감한 카테고리는 제외할 수 있다고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런 옵션이 있는지 조차 모를 것
- Topics API는 구글과 같은 독점 기업에 더 유리함
ㅤ→ 어떤 면에서 Topics API는 FLoC보다 더 나쁨
ㅤ→ FLoC에서 모든 광고주들은 각 사용자에 대해 동일한 관심사를 학습하지만, Topics에선 각 광고주가 노출되는 페이지에서만 사용자의 관심과 행동을 학습함
ㅤ→ 즉, 구글과 같은 대규모 광고주는 Topics API가 변경되어도 영향을 받지 않지만, 소규모 광고주는 상당한 불이익을 받게 됨
- FLoC, Privacy Sandbox 및 Topics API는 개인 정보를 개선하지 않음
ㅤ→ 기본 설치되는 크롬에 비해서 약간 덜 나쁘게 만드는 것 일뿐
ㅤ→ 이런 것들은 진정한 프라이버시 보호를 제공해온 다른 브라우저를 따라잡기 위한 구글의 불완전하고 불충분한 노력일 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