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xguru 2021-04-12 | favorite | 댓글 1개

- FLoC : 로컬에서 관심사 기반 코호트를 생성하여, 광고 회사들이 각 코호트에 맞는 광고를 보여주는 방법
- 크롬에서 Orgin Trial로 제공중인 FLoC기능들을 원천 차단
ㅤ→ 클라이언트단에서의 Cohort 판별 서비스 비활성화
ㅤ→ 구글 또는 다른 서버들에 FLoC 코호트 결정값 전송 차단
ㅤ→ FLoC 관련 JS 메소드들 차단 (document.interestCohort 등)
ㅤ→ FLoC 퍼미션 UI 차단 (interest-cohort)

FLoC 는 보통 광고의 뒤쪽 서버단에서 하던 사용자 클러스터링을 로컬에서 브라우징 액티비티 기반으로 하는 기법입니다.
그걸 숫자로 구분된 코호트 값으로 만들고 나서, 웹사이트에서 그 코호트 값을 읽어낸 뒤 방문한 사용자에게 코호트에 맞는 광고를 보여주게 됩니다.

완전 개인화 된다기 보다는 어떤 사이트들을 주로 방문하는 지에 따라서 그룹화 되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에 더 효과적이라고 (구글은) 홍보 하고 있습니다.

- FLoC, 관심기반 광고를 위한 써드파티 쿠키 대체제 https://news.hada.io/topic?id=3639
- What is Federated Learning of Cohorts (FLoC)? https://web.dev/f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