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xguru 4달전 | favorite | 댓글 2개

- 애플의 ATT와 비슷하게 광고 추적을 막는 개인정보 보호 기능
ㅤ→ 써드파티와의 사용자 데이터 공유를 제한하고, Ad-ID를 포함한 크로스-앱 식별자 없이 동작
- 약 2년간의 이니셔티브를 통해서, 그냥 모든 것을 차단하는게 아닌 앱들에게 대체하는 방법들을 제공할 것(기존 웹에서 제안한 방법들 기반)
ㅤ→ Topic : 사용하는 앱을 기반으로 추론되는 카테고리들. 앱및 광고가 이들을 이용하여 연관 광고 노출 가능
ㅤ→ FLEDGE : 앱개발자가 앱내에서의 인터랙션에 기반하여 "Custom Audience"를 생성하고 그 기반으로 광고를 노출. 정보와 광고 자체가 로컬에 있어서 외부와 공유되는 것 없음
ㅤ→ Attribution Reporting API : 사용자 레벨 추적 메커니즘을 사용하지 않는 어트리뷰션

xguru 4달전  [-]

공식 사이트 : https://www.privacysandbox.com/android/

애플의 방식(다른 플랫폼이라고 우회해서 표현했네요)은 기존 기술을 노골적으로 제한한다며, 비효율적이라고 비판도 빼놓지 않는군요.
구글은 안드로이드 플랫폼 제공사이기도 하지만, 그전에 광고 플랫폼 회사니까 당연하겠죠.
글 끝에도 구글은 자신의 제품이나 사이트에 특혜를 부여하지 않는다고 또 한번 강조 하는데.. 이거 믿을 사람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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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guru 4달전  [-]

- 구글, FLoC을 대체할 새 "토픽 API" 공개 https://news.hada.io/topic?id=5830
- 모질라와 메타의 IPA -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광고 어트리뷰션 https://news.hada.io/topic?id=59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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