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캘리포니아 수학 프레임워크는 고등학교 이전에 대학 대수를 수강하는 것을 금지하여 수학 교육을 뒤떨어뜨릴 우려가 있다.
- 조 보알러(Stanford의 교수)와 같은 사람들이 주장하는 진보적인 수학 교육 방법은 대수와 같은 과목의 가르침을 지연시키고 퍼지고 있다.
- 수학을 적게 가르침으로써 균등성을 창출한다는 생각은 캘리포니아를 넘어서 많은 곳에서 퍼져가고 있으며, 캠브리지, 매사추세츠 주에서는 중학교에서 대수와 고급 수학을 제거하고 있다.
-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공립학교의 목적인 모든 어린이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불평등을 줄이는 것에 반하는 것이다.
- 국민교육은 불평등을 해결하고 모든 어린이가 독서, 쓰기, 수학과 같은 필수 과목을 배울 수 있는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 중학교에서 대수를 가르치는 것을 금지하거나 저해하는 것은 공립교육에서 국가 자원을 빼앗고 불평등을 지속시킨다.
- 선천적인 정신 능력이 사람들이 배울 수 있는 것을 결정한다는 강한 유전학 가설은 증거로서 지지되지 않는다.
- 과외는 학생들이 수학을 배우고 따라잡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다.
- 공립학교에서 가르칠 수 있는 것을 제한하는 것은 사립학교와 가정교육 시대로 돌아가는 것을 야기한다.
- 아이들에게 수학을 적게 가르치는 대신에, 균등성을 증진하고 불우한 학생들의 교육에 투자하기 위해 더 많은 수학을 가르치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 댈러스 독립학군 지구는 특히 히스패닉, 흑인, 영어 학습자 학생들이 명예 수학 수업에 등록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균등 정책을 시행하여 참여도와 긍정적인 결과를 증가시켰다.
- 균등성을 위한 진정한 길은 국가가 더 많은 것을 가르치고, 불우한 아이들에게 대수를 가르치는 데 투자하는 것이다.
- 진보주의의 이름으로 공립교육의 저하는 균등성에 반대하고 미국 노동력의 인적 자본을 약화시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