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P by xguru 2달전 | favorite | 댓글 5개

- 앱 트래킹 투명성(ATT, App Tracking Transparency)
ㅤ→ 페이스북, 구글 등이 아이폰 사용자의 앱 사용을 추적해서 타겟 광고를 하는 것을 막는 기능
- 앱 스토어의 Search Ad(검색 광고)는 이제 비교할 수 없는 정확도로 타겟 고객에게 앱을 마케팅 가능
- 분석에 의하면 애플 Search Ad에 의해 설치되는 앱이, 광고로 설치되는 앱 다운로드의 58%를 차지(작년 이맘때엔 17% 였음)
- 애플 검색광고의 매출은 올해 5.5조원 가량이고, 전문가 예상으로는 다음 3년간 20조원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blueprajna 2달전  [-]

개인화와 사용자 추적은 구별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toughrogrammer 2달전  [-]

참고할만한 thread 입니다.
https://twitter.com/tiny_wings_/status/…

lucidi 2달전  [-]

실제로 애플 Search Ad의 광고 성능/효과가 저만큼 올라갔다기 보다는 IDFA 취득 불가로 타 광고 플랫폼들의 광고 상품의 집행이 줄었거나 집행 했다 하더라도 attribution이 이전처럼 잡히지 않아 애플의 Search Ad를 통한 설치가 상대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보일 수 있겠네요. 애플이 privacy 강화라는 명목을 내세워서 이런 효과까지 계산하고 노린거라면 소름..

eyelove 2달전  [-]

광고업계에서 일하고 있는데 실무자들은 자사광고시스템으로 끌어들이려는거 아니냐고 수근대긴했습니다. 그게 맞는지 틀린지는 모르겠지만 광고업하는입장에선 구글이 저걸 따라갈것이냐로 고민중입니다...

xguru 2달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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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DFA가 없어진 이후의 모바일 마케팅 가이드 https://news.hada.io/topic?id=2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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