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TT도입 후 6개월간 광고시장 점유율 3배 증가
(iphoneincanada.ca)- 앱 트래킹 투명성(ATT, App Tracking Transparency)
ㅤ→ 페이스북, 구글 등이 아이폰 사용자의 앱 사용을 추적해서 타겟 광고를 하는 것을 막는 기능
- 앱 스토어의 Search Ad(검색 광고)는 이제 비교할 수 없는 정확도로 타겟 고객에게 앱을 마케팅 가능
- 분석에 의하면 애플 Search Ad에 의해 설치되는 앱이, 광고로 설치되는 앱 다운로드의 58%를 차지(작년 이맘때엔 17% 였음)
- 애플 검색광고의 매출은 올해 5.5조원 가량이고, 전문가 예상으로는 다음 3년간 20조원까지 올라갈 것이라고
실제로 애플 Search Ad의 광고 성능/효과가 저만큼 올라갔다기 보다는 IDFA 취득 불가로 타 광고 플랫폼들의 광고 상품의 집행이 줄었거나 집행 했다 하더라도 attribution이 이전처럼 잡히지 않아 애플의 Search Ad를 통한 설치가 상대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보일 수 있겠네요. 애플이 privacy 강화라는 명목을 내세워서 이런 효과까지 계산하고 노린거라면 소름..
광고업계에서 일하고 있는데 실무자들은 자사광고시스템으로 끌어들이려는거 아니냐고 수근대긴했습니다. 그게 맞는지 틀린지는 모르겠지만 광고업하는입장에선 구글이 저걸 따라갈것이냐로 고민중입니다...
- iOS14 : IDFA 시대가 저물어 갑니다 https://news.hada.io/topic?id=2337
- IDFA가 없어진 이후의 모바일 마케팅 가이드 https://news.hada.io/topic?id=2363
- iOS 14.5의 앱 추적 투명성(ATT)기능, 96%가 추적 비활성화 https://news.hada.io/topic?id=4214
- Kara Swisher의 Tim Cook 인터뷰 https://news.hada.io/topic?id=4027
- iOS 14.5 배포 - 애플워치로 잠금해제 지원, 앱 추적 투명성 기능 활성화 https://news.hada.io/topic?id=4150
- 페이스북 : iOS14의 정책은 작은 비즈니스를 해치고 있다 https://news.hada.io/topic?id=3413
- 페이스북, 애플 개인정보 보호 변경에 대비한 알림 메시지 테스트중 https://news.hada.io/topic?id=3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