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FA가 없어진 이후의 모바일 마케팅 가이드
(mobiledevmemo.com)- iOS14에서 IDFA 승인창이 뜨면 OptIn 비율이 10~20%로 떨어져서 실제로 IDFA는 죽게 될 것
- SKAdNetwork 도입 이후 사용자 레벨 Attrubution도 사실상 없어질 것
- 리타게팅 및 커스텀 오디언스/LookAlike 오디언스는 광고식별자 기반이라, 사용자로부터 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받도록 제품 디자인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
- IDFA 가 없는 환경에서 DSP들도 큰 어려움을 겪을 것
SkAdNetwork 의 변경사항에서 고려해야할 것들
- updateConversionValue(_:)
- Event-optimized campaigns
- In-app ad monetization
- Cross promotion
iOS14의 광고 관련 변경사항이 사용자의 개인데이터에 대해 더욱 세밀한 제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변화.
하지만, 광고주들에게는 중립 또는 약간 부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