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xguru 2019-08-17 | favorite | 댓글 1개

즉, 검색 결과 자체에서 내용을 보여주거나 점점 구글 내부의 사이트로 가는게 늘어남
2016년 1분기 45% 가량에서 2019년 7월 들어서 50%에 도달

똑똑한 마케터/기업가/웹사이트 오너가 해야할 일
- 제로클릭 검색에서 밸류를 찾기 ( 내 사이트가 더 잘보이고 클릭 되게 )
- CTR 기회가 높은 키워드 찾기
- 구글 내부 사이트들에 내 컨텐츠 최적화 하기 (유튜브,맵,AMP 등 )

구글이 네이버처럼 되어간다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다는 미명하에...

요즘 떠오르는 몇가지

- 환율계산
- 단위환산
- 사전
- 지도 및 POI 검색
- 스포츠 경기 결과

이런 것들은 거의 구글 검색결과만 보고 다른 페이지를 안가죠.
만약 구글이 제공하지 않더라도, 구글이 줄창 주장하는 Microdata 등에 의해서 사용자는 결과의 URL 을 클릭하지 않고도 정보를 얻기가 쉬워집니다.

그렇다고 Microdata 를 제공하지 않을수도 없습니다.
웹사이트와 제품의 오너라면, 그래도 구글에 최대한 정보를 줘야 그나마 클릭을 유도할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