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에 발생한 구글 검색 결과의 2/3가 추가 클릭 없이 끝남
(sparktoro.com)- SimilarWeb 데이터에 의하면 64.82%의 구글 검색(모바일/데스크탑 합산)이 다른 웹사이트로 가지 않고 끝남(Zero-Click Search)
ㅤ→ 1억명 이상의 시밀러웹 패널들로부터 약 ~5조개의 검색결과를 분석
ㅤ→ Organic CTR(검색결과 클릭) : 33.59%
ㅤ→ Paid CTR(광고클릭) : 1.59%
ㅤ→ 데스크탑에서 결과클릭률이 훨씬 높음 (Organic 50.75%, Paid 2.78%)
ㅤ→ 모바일에서 Zero-Click Search 비율이 훨씬 높음(77.22%)
- 구글이 전세계 검색의 91%를 차지하고, 미국은 87%
ㅤ→ 구글이 미국 검색광고의 95%, 디스플레이 광고의 50%를 차지
- 2018~2020 트렌드를 보면
ㅤ→ 전체 검색 볼륨은 상승중
ㅤ→ 검색 광고 비중도 커지는 중 (모바일 / 데스크탑 모두)
ㅤ→ Organic Click 이 긴 정체구간을 지나서 소폭 하락하다가 2020년 말부터 상승 시작
구글 검색과 SEO를 이해한 사람들이 많이 나오면서, 검색 결과에 쓸데없는 것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어요.
그리고, 전체는 아니지만 구글이 자체적으로 정보를 정제해서 보여줌으로 해서 더이상 다른데 안가는 가두리 효과도 늘어나는 것 같구요.
위키피디어가 구글에 돈을 받겠다고 한 것도 이해가 됩니다.
- 위키피디어, 기업용 API를 공개하고 회사들에게 비용 받을 것 https://news.hada.io/topic?id=3908
국내는 뭔가 찾으려면 네이버 블로그의 수많은 이모티콘들 사이에서 뭔가를 찾거나 네이버 카페를 뒤져야 하는데..
믿을만한 정보들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다른 무언가가 나와야할 때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설명 하나 찾자고 유튜브 20분씩 봐야하는건 뭔가 아닌거 같아요.
깔끔하게 정리된 글 하나가 절실한 요즘입니다. 뭔 죄다 파워포인트도 아니고 글을 영상으로 쭉 보여주고 있어요 =ㅁ =. 의미없는 사진들 배경으로 글만 나오는 것들이 너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유튜브가 더 실질적으로 보이는 인구가 많아서 그런 게 아닐까 싶은데, 유튜브형 구독과 피쳐드를 적절히 섞은 깔끔하게 글만 나오는 플렛폼이... 몇 군대 있군여. 그 쪽이 더 열심히 하길 빌어봅니다. 'ㅁ '/
부정적으로 말하자면 슬라이드쉐어가 각광받을 때부터 맘에 안들었다... 라고 이야기하고 싶네요 ㅋㅋ 그게 이제 모두 유튜브로 쏠려버렸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