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P by xguru 7달전 | ★ favorite | 댓글 5개
  • 지난 20년 동안 해오던 마케팅 방식이 끝나가고 있음
  • 과거에는 모든 조회수와 클릭을 추적해 전환으로 이어질 때 완벽하게 귀속시킬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음

클릭을 죽이는 것은 무엇인가?

  • LinkedIn, Twitter, Facebook, Reddit, YouTube, Instagram, TikTok 등 주요 검색, 소셜, 콘텐츠 플랫폼들은 사용자를 자신들의 플랫폼에 머물게 하려는 유인이 있음
  • 그래서 링크에 페널티를 주고, 제로클릭 콘텐츠 같은 자체 콘텐츠에 보상하는 알고리즘에 치우치게 됨

어떤 것들이 Attribution을 죽였나?

  • Apple의 쿠키 변경, 캘리포니아, 캐나다, 뉴욕, EU의 추적 방지 및 개인 정보 보호법
  • 광고 차단기의 대규모 도입(인터넷 사용자의 1/3에서 1/2이 하나 이상의 기기에서 사용)
  • 멀티 디바이스 여정은 브라우저 핑거프린팅으로도 추적이 불가능해짐
  • 모바일과 태블릿 기기 채택 및 앱 내 활동 지배로 인해 속성 데이터가 더욱 숨겨짐
  • 제로 클릭 문제로 사람들이 예전처럼 클릭하지 않게 됨
  • 다크 트래픽으로 인해 주요 소셜 네트워크의 50% 이상이 리퍼럴 데이터를 숨김

이 주장을 뒷받침하는 데이터

  • Datos와 함께 한 연구에서 웹 트래픽의 대부분은 검색에서 오는 것으로 나타남(Google, Bing, DuckDuckGo가 전체 트래픽 추천의 70% 차지)
  • 그러나 사람들이 시간을 보내는 곳은 검색이 아님. 실제 검색은 전체 방문의 10%에 불과함
  • 소셜, 이메일, 뉴스 웹사이트, 전자상거래, 동영상 및 오디오 플랫폼에서 시간을 보냄
  • 트래픽 추천 데이터로 유입을 증명하려 하면 Google의 바보가 될 것
    • 소셜, 뉴스, 이메일, 동영상, 오디오 등에서 소비하는 모든 것이 잠재적 검색으로 이어짐
    • 그러나 직접 링크를 클릭하기보다는 나중에 Google에서 검색하게 되는 경우가 많음. 그러면 Google이 공을 차지하게 됨

제로 클릭, 어트리뷰션 불가능한 2024년 마케팅 세계의 해법은?

  • 청중에게 영향을 미치는 곳으로 가는 것이 해법
  • 예를 들어, 리조또 만드는 최고의 쌀을 찾기 위해 Google 검색을 할 수도 있지만, TikTok이나 Instagram 영상을 보거나 좋아하는 레시피 블로그를 찾아볼 수도 있음
  • 매주 전 세계 수백만 명이 리조토를 만들지만, 그 중 0.1%만이 Google에서 "리조토 만드는 최고의 쌀"을 검색함
  • 그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모든 출처를 밝혀내야 함
  • 특정 브랜드나 종류의 쌀을 사도록 유도하는 모든 방법을 알아야 함
  • 리조토 검색자들이 방문하는 웹사이트, 그들이 사용하고 팔로우하는 소셜 네트워크와 계정, 팟캐스트, 유튜브 채널, 서브레딧 등을 파악해야 함
  • "리조토를 위한 최고의 쌀" Google 검색에 대한 우려
    • 구식 SEO는 잠재적 클릭률을 보고 이 키워드가 타겟팅할 만한 가치가 없다고 말할 수 있음
    • Google이 즉각적인 답변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순위를 매길 가치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음
    • 클릭은 없지만,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결과는 있음
    • 식료품점에서 "리조토에 가장 좋은 쌀 종류"를 검색하면 Google 검색 결과 상단의 굵은 글씨 답변인 아르보리오 쌀을 살 가능성이 높음
    • 하지만 아르보리오는 리조토에 가장 좋은 쌀이 아니며, 가능하다면 카르나롤리 쌀을 사는 것이 좋음
  • 검색 결과 변경을 위한 마케팅 활동의 문제점
    • Google이 카르나롤리(또는 특정 브랜드)를 보여주도록 검색 결과를 변경하는 데 성공하더라도 어트리뷰션이 부족함
    • 그 순위를 차지함으로써 회사에 어떤 가치를 제공했는지 보스에게 증명할 수 없음
    • 대부분의 검색이 클릭 없이 끝날 뿐만 아니라, 트래픽을 보내더라도 어떤 키워드가 그들을 보냈는지 알려주지 않기 때문
    • Google은 거의 10년 전에 키워드 데이터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없앴음

올바른 영향력의 출처를 통해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성공의 열쇠

  • Acquerello라는 숙성 카르나롤리 쌀 브랜드는 전문 셰프와 가정의 요리사들에게 높이 평가받는 리조토용 쌀임
  • 미국에서 10년 전만 해도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난 10년 동안 완벽하게 속성될 수 없는 전술에 투자해 매출을 크게 늘렸음
  • Acquerello가 활용한 마케팅 전략들
    • Amazon을 통한 판매로 주요 미국 간행물에 실리기 위해 제휴 프로그램 시작(브랜드 포지셔닝과 잘 맞지 않았지만)
    • PR팀이 Bon Appetit 편집자 등에게 피칭
    • 관광객들이 처음으로 훌륭한 리조토를 경험하는 이탈리아 전역의 셰프들에게 메뉴에 브랜드 이름을 포함하고 식당 선반에 쌀 포장을 놓도록 유도
    • 미국 주요 도시의 이탈리아 레스토랑 및 셰프와 대규모 입소문 캠페인 시작
    • 유럽과 북미 다른 나라에서 이벤트 후원
    • 미국 전문 소매업체와 제휴해 제품 판매
    • 온라인 판매 유통 확대
  • Acquerello 마케팅의 성공 요인과 한계
    • 이 모든 것이 Acquerello의 성공에 긍정적으로 기여했지만, 특정 판매로 귀속시킬 수 없었음
    • 속성 모델에 기반해 지출을 결정하는 대부분의 미국 테크 CEO와 CFO들은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기 때문에 Acquerello가 한 모든 것에 거부권을 행사했을 것임
    • "상관관계이지 인과관계가 아니므로 돈을 낭비할 수 있다"고 말할 것임
  • 2024년의 디지털 마케팅은 1964년의 마케팅과 매우 유사함
    • 올바른 메시지를 올바른 사람들에게 올바른 장소와 시간에 전달하는 것이 핵심
    • Lift 기반 측정에 투자하고 최적화할 것을 권장(어트리뷰션에 의존하지 말 것)
    • 어트리뷰션은 더 이상 근본적으로 작동하지 않음
    • 대신 청중이 누구이고 어디서 어떻게 그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아는 것에 기반해 마케팅 투자를 하면 결과를 크게 개선할 수 있음

좋은 글 감사합니다.

페이스북이나 엔스타는 내부 지표가 멀쩡한걸까요?

요즘 페이스북에 올라가는 긱뉴스 아티클들이 계속 스팸으로 처리가 되는데, 이게 AI 기반 판단이라고는 하지만 외부 링크에 대해서는 너무 강하게 잡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외부 링크는 올리지 말라고 강요하는 듯.

페이스북/트위터 같은 플랫폼에 의존 안하고 긱뉴스를 만들길 잘했다고 위안중입니다. ㅎㅎ

좋은 사이트 항상 감사합니다~! 저는 트위터봇으로 구독중입니다

카르나롤리 쌀은 무슨 맛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