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2023-11-10 | favorite | 댓글 1개

메인 주의 자동차 수리권 법안 통과

  • 메인 주에서 투표자들이 자동차 수리권을 법적으로 보장하는 조치를 압도적으로 지지함.
  • '질문 4'는 차량 제조사들에게 진단 시스템을 표준화하고 차량 소유자 및 독립 수리 업체에게 원격 접근을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음.
  • 이 법안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제조사들의 반대 캠페인에도 영향을 받지 않음을 보여줌.

메인 주의 법안이 갖는 의미

  • 메인 주의 법안은 자동차 진단 데이터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 권리를 강화함.
  • 자동차 제조사들은 이전에 매사추세츠 주에서 비슷한 법안에 대해 수백만 달러를 들여 로비하고 소송을 벌였으나, 메인 주에서는 그만큼 강력하게 반대하지 않음.
  • 메인 주의 법안은 다른 주에서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과거 매사추세츠 주의 법안이 전국적으로 영향을 미친 사례가 있음.

소비자 권리 강화와 제조사의 대응

  • 메인 주의 자동차 수리권 법안은 소비자들이 자동차 수리와 관련된 정보의 관리자가 될 수 있도록 함.
  • 자동차 제조사들은 매사추세츠 주에서 패배한 후 메인 주에서는 크게 로비 활동을 하지 않았음.
  • 소비자 권리 단체 USPIRG의 Nathan Proctor는 수리권이 상식적이라고 주장하며, 제조사들이 아닌 이상 모두에게 인기가 있다고 말함.

전국적인 수리권 법안 추진

  • 메인 주의 법안은 메인 주뿐만 아니라 다른 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음.
  • 과거 매사추세츠 주의 법안이 전국적으로 영향을 미친 사례가 있으며, 제조사들은 다양한 주 법안에 대응하기보다는 전국적으로 법을 준수하기로 합의함.
  • CAR Coalition은 메인 주의 투표 결과가 전국적인 수리권 법안 추진에 동력을 더할 것이라고 밝히며, 연방 차원에서의 법안 추진을 계속할 것임을 알림.

GN⁺의 의견

이 기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메인 주에서 자동차 수리권에 대한 법안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통과되었다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들이 자동차 수리와 관련된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갖는 것을 강력히 원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이러한 법안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있어, 자동차 제조사들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소비자 권리와 관련된 큰 변화를 예고한다. 이 기사가 흥미로운 이유는 소비자 권리와 기술 발전이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를 보여주며,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통제권을 누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논의를 촉발시키기 때문이다.

Hacker News 의견
  • 자동차가 네트워크 연결을 요구하지 않아야 한다는 법안에 대한 제안

    • 자동차가 외부 네트워크 연결을 필요로 할 경우 이를 사용자에게 고지해야 함.
    • 네트워크 연결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사용자가 직접 할 수 있어야 하며, 이는 물리적인 하드웨어 스위치, 퓨즈, 점퍼 등으로 가능해야 함.
    • 네트워크 연결을 비활성화해도 자동차의 모든 기능이 영구적으로 작동해야 하며, 사용자에게 재연결을 강요하지 않아야 함.
    • 네트워크 연결을 비활성화한 사용자에게 불이익을 주지 않아야 함. 예를 들어,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아 차량 진단/수리가 불가능하다거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업데이트를 할 수 없다는 등의 이유를 들어서는 안 됨.
    • 이와 같은 원칙이 로봇 청소기, 차고 문 개폐기 등 다른 '스마트' 기기에도 적용되어야 함.
  • 수리 가능성 지수에 대한 의견

    • 프랑스에서 시작된 수리 가능성 지수는 상식적인 승리로, 제조업체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매우 인기가 있음.
    • 사회는 사람들이 자신의 물건을 수리할 수 있을 때 가장 잘 작동함.
  • 메인 주 전력망 국유화에 대한 투표 결과 관찰

    • 메인 주는 전력망 국유화에 대한 투표에서 대다수가 반대함.
    • 메인 주는 청정 에너지 전환에 필요한 것들을 보여주는 축소판임.
    • 이전에는 퀘벡과 보스턴 사이의 HVDC(고전압 직류 전송) 라인에 대한 논쟁이 있었음.
  • 차량 제조업체가 진단 시스템을 표준화하고 소유자 및 독립 수리 시설에 원격 접근을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것에 대한 의견

    • 실제로는 원격 접근을 비활성화하고 싶음.
  •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이와 유사한 법안에 반대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로비하고 법정에서 싸우는 것에 대한 의견

    • 어떤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이러한 행동을 했는지 알고 싶어 함.
  • 실제로 이 법안이 의미하는 바에 대한 질문

    • 제한된 부품이 없어지는 것인지, 서비스 도구와 소프트웨어가 모두에게 공정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
  • 기업들이 고객과 고위급 전쟁을 벌이는 것 같다는 의견

    • 이는 올리고폴리(소수 독점)의 최종 결과로 보임.
  • DIY를 좋아하는 한 사용자의 의견

    • 법안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의문 제기. 충분한 DIY 애호가들이 있다면, 그들은 수리가 불가능한 제품을 구매하지 않음으로써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것임.
  • 소프트웨어 취약점에 대한 제조업체 책임에 대한 의견

    • 자동차를 단순하게 유지해야 함. 일부 자동차가 일반 CAN 버스 대신 광섬유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한 의문.
  • 자동차가 자율 시스템인지에 대한 질문

    • 자동차는 컴퓨터, LAN, 경계를 가지고 있으며, 때로는 자율적으로 운전하기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