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bes가 선정한 탑 크리에이터 2023
(forbes.com)- MrBeast: 수익 $82M(년 110억원), 팔로워 3.1억명. 스낵바, 버거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및 머천다이즈 라인을 구축. 회사 매각이 완료되면 Forbes 이사회의 멤버가 될 예정
- KSI: $24M, 1.1억명. 코미디언/복싱선수/래퍼. 스포츠 음료인 PRIME의 얼굴(6등인 Logan Paul과 함께)
- Jake Paul: $34M, 6600만명. Vine에서 스턴트로 인기를 얻다가 유튜버로 전환. 그리고 현재는 복싱선수로 변신. 스포츠 베팅 앱 "Betr"을 만드는 회사 설립
- Rhett & Link : $35M, 5100만명. 초등학교 동창인 두명의 엔지니어. 2006년부터 유튜브에 코미디쇼를 올리기 시작. Mythical 이라는 회사를 차려서 100명이 넘게 근무하며, 버라이어티 쇼, 요리쇼, 코미디 등의 콘텐츠를 제작
- Charli D’Amelio : $23M, 2.1억명. 틱톡에서 유명한 최고의 여성 크리에이터. 프라다의 얼굴이며, 킴 카다시안의 의류브랜드 SKIMS의 광고 모델. 본인의 향수 Born Dreamer는 미국/유럽 전역의 매장에 진열. Hulu에서 "The D'Amelio Show"의 세번째 시즌 촬영중. 신발 브랜드도 런칭. 이 모든게 그녀가 20살 이전에 이뤄낸 것(2004년생)
- Logan Paul: $21M, 7400만명. #3인 동생 Jake의 영상에서 인기를 얻고나서 자신의 채널을 개설. 복싱선수에서 WWE 레슬러로 전환. #2 KSI와 결투하기도
- F*ckJerry : $30M, 1700만명. Meme의 왕. 그의 수익은 파티게임인 "What Do YoU Meme"을 비롯한 보드게임들을 타겟,월마트,아마존 등에서 전국적으로 판매하는 것에서 나옴. 데킬라 브랜드 Jaja도 출시
- Emma Chamberlain: $20M, 2800만명. 유머와 패션. 루이비통/까르띠에/랑콤/리바이스/캐논 등의 회사와 파트너십. 체임벌린 커피를 월마트에서 판매. 영상 팟캐스트는 Spotify 에서 독점
- Matt Rife : $25M, 2200만명. 스탠드업 코미디언. 인기를 이용해 라이브쇼 매진. 틱톡에서 여성팬과 농담을 주고 받는 영상으로 입소문을 탐. 넷플릭스에서 스탠드업 스페셜 "Natural Selection" 방영 예정
- Brent Rivera: $17.5M, 9600만명. Vine,Youtube,Tiktok. 코믹 동영상(종종 여동생 Lexi가 출연). 스타벅스,XBox,프라다 등과 파트너십. 다른 크리에이터 지원 회사인 Amp Studios를 운영
팔로워수는 돈 버는 것과 크게 관련이 없네요. 순위 자체는 예상 수입, 팔로워수, 참여율, 기업활동 들을 합산한 거라고 합니다.
총 50명인데요. 10위까지만 옮겼습니다. 그외에 특이한 사람들 몇명 더 옮겨보면
- Ryan Kaji : $35M, 3600만명. 9세에 장난감 언박싱 및 리뷰로 시작해서 인기를 얻고, 가족이 함께 Ryan's World 라는 회사로 전환. 장난감, 보드게임, 의류를 판매. 연 30억 조회수
- Dixie D'Amelio : $11.5M, 9100만명. 5위인 Charli D'Amelio 의 언니
- Marques Brownlee : $8.5M, 2900만명. 기술 제품 리뷰로 유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