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의 주의력이 지난 20년 동안 감소했는지 조사
- 관련 연구 검토 결과 주의력이 실제로 감소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
- 지속적인 주의력이 필요한 지식 업무에 경제의 많은 부분이 의존하고 있어 이는 우려스럽다
- 젊은 사람들과 기술 사용량이 많은 사람들은 주의력이 낮을 가능성이 높다
-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모바일 기기에서 웹 사이트에 소요되는 평균 시간이 11초 감소
- 해시태그는 2013년 17.5시간에서 2016년 11.9시간으로 상위 50위에 머무는 시간이 감소
- 주의력은 지난 15년 동안 감소하였으며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47초 동안 화면에 집중
- 대중의 절반은 자신의 주의력이 악화되었다고 믿으며, 3분의 2는 젊은 사람들의 주의력이 더 나빠졌다고 믿음
- ADHD 진단 비율은 증가하였으나 실제 ADHD 발생률의 증가 여부는 명확하지 않음
- 주의력 감소에 대한 포괄적인 연구 부족, 그러나 기존 문헌에서의 개선 가능성 존재
- 주의력은 중요하며 측정 가능하며 많은 사람들이 감소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증거는 강하지 않음
- 주의력 연구의 부족한 이유는 좋은 테스트의 필요성, 장기 연구에 대한 인내, 인지 심리학의 제한된 자원 등이 있을 수 있음
- 주의력은 감소하고, 사람들은 이제 평균적으로 한 화면에 대해 47초만 집중할 수 있음
- 모바일 브라우징이 더 인기를 얻고 주의력 감소에 기여하고 있음
- 소셜 미디어는 학생들에게 교실 내외에서 큰 방해 요소임
- 한 연구에서 평균 주의력이 금붕어보다 짧은 8초임을 발견
- 주의력 측정을 위해 지속적 성능 테스트 (CPT)를 사용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었으나 효과에 대한 논쟁은 여전함
- 주의력 측정을 위해 파워 테스트, 속도 테스트 및 생리학적 지표 측정 등 다양한 방법이 제안됨
- 주의력과 지능 (IQ) 간의 관계는 여전히 명확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