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트위터, 'X'로 로고 공식 변경
(techcrunch.com)- 트위터, 일론 머스크의 발표 이후 'X'로 로고 공식 변경
- 아이코닉한 새 로고가 웹사이트에서 'X'로 대체됨
- 머스크, 새 로고를 "임시" 로고라고 언급하며 앞으로 추가적인 로고 변경이 있을 수 있다고 시사
- 머스크, 사용자에게 답변으로 "트윗"을 "x"로 지칭할 것을 암시
- 트위터 CEO 린다 야카리노, 회사가 오디오, 비디오, 메시징, 결제/은행을 중심으로 한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 기회에 대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가 될 것이라고 밝힘
- 머스크는 X.com(페이팔로 변화)와 스페이스X, X.ai를 비롯한 자사에서 'X'를 사용하는 역사가 있음
- 올해 초에는 도지 미eme로 트위터 로고를 변경한 것이 처음이 아님
- 브랜딩 변경은 머스크가 트위터의 부정적인 현금 흐름과 광고 수익 감소를 언급한 후에 이루어짐
- 이 기사는 로고 변경의 잠재적인 영향과 트위터의 미래 방향에 대해 논의함
Hacker News 의견
- 트위터가 'X'로 공식 로고를 변경했습니다
- 이 변경은 많은 사람들을 화나게 하고 실망시켰습니다
- 트위터는 오랜 시간 동안 견고한 브랜드를 유지하고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일론 머스크의 로고 변경 결정은 많은 사람들에게 어리석은 것으로 여겨집니다
- "트윗"과 "리트윗"과 같은 용어로 트위터는 깊은 브랜드 인식을 구축했습니다
- 일부는 머스크의 브랜딩 변경이 테슬라에 대한 부정적인 뉴스로부터의 주의를 돌리기 위한 방해로 보고 있습니다
- 새로운 브랜딩의 일관성 없는 구현은 혼란스럽습니다
- 일부는 브랜딩 변경을 트위터를 포르노 회사의 잠재적인 인수 대상으로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전술적인 움직임으로 보고 있습니다
- 더 나은 통신 통제를 위해 정부가 통제하는 마스토돈 인스턴스를 만들어야 한다는 제안이 있습니다
- 허구의 X 회사와 실제 CEO 린다 야카리노와의 비교에 대한 유머스러운 언급이 있습니다
- 브랜딩 변경은 이상하게 여겨지며 그 계획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