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런과 새 CEO 린다 야카리노는 X를 쇼핑 데스티네이션으로 만들고 싶어함
- 이커머스의 X 관리자들이 X 사용자들에게 원클릭 체크아웃 링크를 DM으로 보낼수 있도록하고, 크리에이터가 제품 구매 링크를 팔로어에게 직접 보내는 것도 가능
- 라이브 쇼핑을 통합하는 것도 논의중
- NFL 리그와 오랜 계약을 통해 스포츠 클립을 운영중. 클립전에 광고를 보여주는 것은 매출이 늘어나고 있음. X의 광고 사업중 전망이 밝은 분야중 하나
- 야카리노는 스포츠 비디오를 더 확장할 계획
- NASCAR/NBA 와 만나서 논의했음
- 일런의 트위터 인수전에 번성했던 광고 프로그램인 Twitter Amplify를 부활시키려는 계획의 일환
- 하지만 트위터는 지난 1년간 직원의 80%를 해고했지만 여전히 적자
- 야카리노는 지난주 CODE 컨퍼런스에서 BEP에 근접했으며, 2024년에는 수익을 낼 수 있을것이라고 말함
- 쇼핑의 경우는 광고/스팸 이슈가 있겠지만, Amplify 부활계획은 성공 가능성이 더 큼
- 물론, 광고주들이 X를 광고채널로 인식하는 것은 별도의 이야기. 현재는 많은 이슈들 때문에 광고주가 X를 광고 채널로 원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