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와 Alphabet,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지배력 잃어
(arstechnica.com)- 그들의 복점(Duopoly)이 깨지면서, Amazon/TikTok/Microsoft/Apple에게 공격 받음
- 둘의 매출이 2.5% 감소, 디지털 광고시장의 총 48.4%를 차지하며 2014년 이후 처음으로 과반을 넘지 못하게 됨
- 2017년 54.7%의 정점에서 5년간 연속 감소중이며, 2024년엔 43.9%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
- 아마존은 수년간 시장에 태핑하다가 광고수익이 2015년 $1b에서 올해 $38b 까지 오를것으로 예상
- 애플은 새로운 위협으로 2018년 $2.2b 였다가 올해는 $7b를 예상. 시장의 1.2%밖에 안되지만, 이미 Snapchat+Pinterest보다 큼.
혹자는 2026년에 애플이 $30b까지 성장할것이라고 예측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