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많은 브랜드가 로고를 비슷하게 변경하는 걸까?
(velvetshark.com)Sans Serif(산세리프/삐침이 없는 = 돋움/고딕체)의 침공
- 2017년쯤 패션업계부터 시작한 이 트렌드가 기술 회사들에도 번지는 중
- 패션업계는 색도 다 검은 색이지만, 그나마 기술회사는 컬러라도 있긴 함
이유 ?
- Modern Utility : 산세리프가 가독성이 더 높아 다양한 미디어에 적합
- Simplification : 브랜드가 성장하면서 신뢰할 수 있도록 단순화
- Brands are more than logos now : 에전엔 로고 디자이너가 디자인할 때 '컨셉'을 찾았다면, 이제는 그렇지 않음 '브랜드가 컨셉'임
- Readability : 모바일에서 읽기가 더 쉬움
What Next ?
- 로고가 간단하고 모바일에서 보기좋게 만드는 것이 나쁜 건 아님
- 하지만 목욕물과 함께 아기를 버리진 말 것
- 단순함과 가독성을 추구하면서도, 고유한 특징은 그대로 유지할 것
패션 쪽은 실제로도 여기서 폰트 디자인 바꾼 그사람이 저기서 폰트 바꿨던 그사람인 경우도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브랜딩 변화시키고 이직한 케이스(...)
전 기술쪽은 로고가 그리 중요하게 생각되지 않아서, 뭐 그러려니 하는데..
패션쪽은 정말 별로인듯. 글에서 얘기한데로 한명이 다 디자인한 것 같아요.
Sans Serif(세리프/삐침이 없는 = 돋움/고딕체)의 침공
이 부분에서 세리프 -> 산세리프 라고 써야지 않나 오탈자 말씀드린거네요. 하하
맞습니다. 보통 산스라고 읽지는 않아서요. https://ko.wikipedia.org/wiki/%EC%82%B0%EC%84%B8%EB%A6%AC%ED%9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