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P by xguru 2022-01-25 | favorite | 댓글과 토론

- 2021년 앱애니 인텔리전스 데이터를 이용해서 작성
- 깨어있는 시간의 3분의 1을 모바일에 소비. 한국 일 5시간 이상
- 전세계 다운로드수 2300억, 소비자 지출 1700억달러
- 모바일 사용 시간 중 10분 당 7분은 소셜과 사진 및 비디오 앱에서 발생
- 200만개의 신규 앱과 게임 출시
- 233개의 앱이 연 매출 1억달러를 초과, 10억달러(1.2조원) 초과는 13개

- Z세대는 모바일 소셜 및 비디오 퍼스트 세대
- MAU 기준 상위 앱
ㅤ→ Z 세대 : 인스타그램 > 스포티파이 > 넷플릭스 > 스냅챗
ㅤ→ 밀레니얼: 페이스북 > 페이스북 메신저 > 왓츠앱 메신저 > 이베이
ㅤ→ X 세대 : BOM Weather > Check In Qld > Service Victoria > Stocard
- 성별에 따른 MAU 상위
ㅤ→ 남성 : 왓츠앱 > eBay > CommBank > Microsoft Outlook
ㅤ→ 여성 : 페이스북 > 페이스북 메신저 > 인스타그램 > 스포티파이
- IDFA 수집 정책 변경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광고 지출이 증가하며 2021년 전년 동기 대비 23% 오른 $2,950억 기록, 2022년에는 $3,500억 예상

- 2021년, 게임 소비자 지출이 $160억 증가하며 총 지출 $1,160억 기록
- 하이퍼 캐주얼의 성장
- 배틀 전략 게임, 모바일 게임에서 가장 수익성이 우수한 장르로 부상
- 파티, 시뮬레이션, 슈팅 및 RPG는 Z세대에 편향된 반면, 매치3 및 퍼즐은 고연령 그룹이 선호
- 매치3 게임은 여성에게 편향되는 반면, 빌드-배틀 게임은 남성에게 편향

- 2021년, 인도에서의 금융 앱 다운로드 수는 10억을 돌파하며 전 세계 금융 앱 다운로드 수를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59억으로 끌어올림
- Z세대, 네오뱅크와 가상화폐 거래 앱을 사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연령층
- ‘아마존 프라임 데이’ 이벤트와 경쟁하는 과정에서 월마트 및 강소 플레이어들의 세션 20% 증가

- 전 세계 비디오 스트리밍 앱 총 사용 시간, 팬데믹 이전 대비 32% 증가
- 독점 콘텐츠 개봉이 비디오 스트리밍 앱 다운로드 증가에 기여
- 넷플릭스, 2022년 60개 이상 국가에서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

- 식음료 앱 세션, 620억 도달
- QSR 및 딜리버리가 2021년 상위 검색어 점령

- 팬데믹 2년 차를 맞아 건강 및 웰빙이 소비자의 최고 관심사로 자리 잡으며, 2021년 건강 및 피트니스 앱 글로벌 다운로드 수가 코로나 이전 수준을 돌파
- 걷기 및 피트니스 앱은 높은 연령대 그룹에서 가장 사랑받는 반면, 명상 앱은 Z세대가 즐겨 사용
ㅤ→ 다운로드 기준 상위 5개 명상 앱, 2020년 다운로드 최고치 기록 후 소비자 지출도 전년 대비 25% 증가

- 소셜 : 라이브 스트리밍에 집중된 관심으로 4년 만에 사용 시간 9배 증가 — 깊은 소셜 참여도 조성
- TikTok의 폭발적 성장: 전년 대비 무려 75% 성장
- 새로운 트렌드 - 아바타 앱, 메타버스에 대한 수요 증가를 기회로 활용: 소셜, 사용자 생성 콘텐츠, 창의성

- 2021년 데이팅 앱 전 세계 소비자 지출,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2018년 이후 95% 성장하며 $40억 돌파
ㅤ→ 세대별로 고유한 사용자 기반을 가진 데이팅 앱, 호주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서 남성들이 더 많이 사용

- 대량 퇴직? 모바일을 통한 인력의 대전환

- 2021년 순위
ㅤ→ 다운로드 : 틱톡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왓츠앱 > 텔레그램 > 스냅챗 > 페이스북 메신저 > 줌 > 캡컷 > 스포티파이
ㅤ→ 소비자 지출 : 틱톡 > 유튜브 > 틴더 > 디즈니+ > 텐센트 비디오 > 픽코마 > HBO 맥스 > 구글 원 > 트위치 > BIO Live
ㅤ→ MAU : 페이스북 > 왓츠앱 > 페이스북 메신저 > 인스타그램 > 아마존 > 틱톡 > 텔레그램 > 트위터 > 스포티파이 > 넷플릭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