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xguru 2021-11-19 | favorite | 댓글과 토론

- 관계자에 의하면, 지난 몇 년간 두가지 옵션을 연구했음
ㅤ1. 스티어링과 가속에 초점을 둔 제한된 자율주행 모델 (사람의 개입이 필요한 요즘의 자율 주행차들)
ㅤ2.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 (핸들&페달 없는)
- 애플워치 SW담당 임원이었던 케빈 린치가 리드해서 2번 완전 자율주행 쪽으로 갈 예정
ㅤ→ 기존 3년간 헤드였던 Doug Field는 포드로 이직
- 이 소식 후 애플 주가는 2.4% 상승해서 157달러를 기록
- 애플의 Ideal Car는 핸들과 페달이 없고, 내부 인테리어 역시 드라이빙시에 손을 쓸 필요 없는 방향으로 설계 될 것
ㅤ→ 신생 전기차 브랜드인 Canoo 의 것과 비슷
ㅤ→ 아이패드와 같은 대형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차량 중앙에 위치
ㅤ→ 기본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중요한 마일스톤에 도달했으며,
ㅤ→ 1세대 자동차에 들어갈 프로세서 핵심작업의 대부분을 완료(아이폰/맥에 들어가는 애플 실리콘과 같은 팀에서 설계)
ㅤ→ DMV에 의하면 애플은 자율주행을 시험중인 69대의 렉서스 SUV를 보유중
- 2025년은 매우 공격적인 일정. 프로젝트 타이탄 멤버 중 일부는 이 타임라인에 대해 회의적
- 점점 더 많은 자율주행/자동차 하드웨어 엔지니어를 영입중
ㅤ→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임원이었던 CJ Moore 포함
- 하지만 애플의 자동차 프로젝트 헤드는 7년만에 5번 변경될 정도로 좋지 않았음
ㅤ→ 애플워치를 성공적으로 제품화한 Lynch의 능력을 낙관적으로 보기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