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Weta Digital을 1.9조원에 인수
(techcrunch.com)- 피터잭슨 감독이 만든 비쥬얼 이펙트 전문 회사
ㅤ→ 반지의 제왕, 아바다, 샹치 등의 특수효과를 담당 했음
- Weta는 시각 효과 아티스트와 그들이 사용하는 도구를 만드는 엔지니어들이 많은 회사
ㅤ→ Unity는 이중에서 275+명의 엔지니어링 팀을 인수
ㅤ→ 시각 효과팀은 별도 조직인 Weta FX로 분할하고 계속 피터 잭슨이 대부분을 소유할 예정
- Unity가 Weta의 도구를 가져와 발전 시킬 것
ㅤ→ City Builder : 킹콩에서 보았던 3D 도시 생성 도구
ㅤ→ Manuka : 물리 시뮬레이션 렌더러
ㅤ→ Gazebo : 실시간 렌더러 (아티스트 들이 빠르게 확인 가능한)
- 또한 Weta 가 몇년간 만들어 놓은 수많은 디지털 애셋들도 가지게 됨
ㅤ→ 도시, 자동차, 사람들의 3D 모델
ㅤ→ 연기, 불, 비 를 표현하는 알고리듬
ㅤ→ 동물떼가 어떻게 나무사이를 이동하는 지등을 표현한 시뮬레이션 등
엔지니어링 파트만 파는걸 봐선 이제 CG엔지니어링으로 해볼건 다 해봤다는 얘기일까요. 이제 질이 아니라 양만 늘리면 된다는 느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