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27일전 | favorite | 댓글 1개
  • 획기적인 Video to 3D scene 기술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을 가속화하는 도구. 모든 비디오 시퀀스를 3D 애니메이션 장면으로 변환.
  • Wonder Studio 도구 모음의 일부인 Wonder Animation의 Video to 3D scene 기술은 여러 컷과 다양한 샷으로 시퀀스를 촬영하고 편집한 다음 AI를 사용하여 장면을 3D 공간에서 재구성함
  • Wonder Animation의 베타 버전은 이제 모든 Wonder Studio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으며, 예술가가 완전한 창의적 통제권을 유지하면서 완전히 애니메이션화된 영화를 제작하는 것에 더 가까워지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함. 이는 자동화된 출력에 의존하는 다른 생성 AI 도구와는 다름

Wonder Dynamics와 Autodesk의 파트너십

  • Wonder Dynamics가 Autodesk에 합류한 지 5개월이 지났으며, 이 기간 동안 Wonder Dynamics의 기본 비전이 혁신을 통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발전시키려는 Autodesk의 오랜 약속과 완벽하게 일치한다는 것을 재확인함.
  • 함께 AI를 더 의도적으로 사용하여 창의성과 효율성을 높여 예술가들이 스토리텔링의 창의적인 측면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믿음.
  • Wonder Dynamics는 스토리텔링에 대한 열정과 더 많은 창작자와 영화 제작자가 VFX 작업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에서 출발하여 설립되었고 Wonder Studio(클라우드 기반 3D 애니메이션 및 VFX 솔루션)를 개발함.

Wonder Animation의 Video to 3D scene 기술

  • Wonder Animation의 Video to 3D scene 기술의 가장 혁신적인 부분은 여러 컷과 다양한 샷(와이드, 미디엄, 클로즈업)으로 시퀀스를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능력임.
  • 이 기술은 AI를 사용하여 3D 공간에서 장면을 재구성하고 각 카메라의 위치와 움직임을 등장인물 및 환경과 일치시킴.
  • 이는 본질적으로 선호하는 소프트웨어(Maya, Blender, Unreal 등)에서 완전히 편집 가능한 요소(애니메이션, 캐릭터, 환경, 조명 및 카메라 추적 데이터)를 가진 하나의 3D 장면에 모든 카메라 설정과 캐릭터 신체 및 얼굴 애니메이션을 포함하는 예술가의 실사 장면의 가상 표현을 만듦.

AI에 대한 오해와 Wonder Animation의 접근 방식

  • AI가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AI가 원클릭 솔루션이라는 현재의 오해가 있지만 Wonder Dynamics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음.
  • Wonder Animation은 예술가가 완전한 창의적 통제권을 유지하면서 완전히 애니메이션화된 영화를 제작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강조함.
  • 현재 시장에 출시된 대부분의 생성 AI 도구의 블랙박스 접근 방식과 달리, Wonder Dynamics는 예술가가 자동화된 출력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비전을 형성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고 있음.

GN⁺의 의견

  • Wonder Dynamics의 Video to 3D scene 기술은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크게 간소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음. 실사 촬영 영상을 3D 애니메이션 장면으로 변환하는 것은 애니메이터와 VFX 아티스트의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음.
  • 그러나 이 기술이 기존의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지는 의문임. 아티스트의 창의성과 예술적 감각은 여전히 핵심적인 요소일 것임.
  • 이 기술을 도입할 때는 비용, 학습 곡선, 기존 파이프라인과의 통합 등을 고려해야 함. 장점은 제작 시간 단축, 비용 절감, 반복적인 작업 자동화 등이 있음.
  • 유사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나 프로젝트로는 Nvidia Omniverse, Unity의 Arte 등이 있음. 이들과 비교했을 때 Wonder Animation만의 차별점이 무엇인지 주목할 필요가 있음.
  • Wonder Animation이 AI 기술을 활용하면서도 아티스트의 창의적 통제권을 중시한다는 점은 긍정적임. AI를 도구로 활용하되 최종 결과물에는 아티스트의 예술적 비전이 반영되어야 할 것임.
Hacker News 의견
  • Wonder Dynamics를 사용하여 스포츠 동작을 분석하는 데 깊은 인상을 받음. 웹 UI가 매우 빠르고 사용하기 쉬움. 제품에 많은 정성과 사랑이 담겨 있음
    • Wonder Animation은 기존 기능을 개선한 특정 사용 사례로 보임
  • 데모가 인상적이지만, 설명이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음. 3D 환경과 캐릭터 모델을 생성하는지, 아니면 캐릭터 리깅과 카메라 트래킹만 다루는지 혼란스러움
  • Autodesk가 Blender를 긍정적으로 언급한 것에 놀람
  • 2044년, 마이애미 아일랜드의 프리랜서 VFX 아티스트로서의 상상. Wonder Animation 35 업데이트가 발표됨
  • 영화 및 애니메이션 산업 외의 사용 사례에 대한 궁금증
  • 기술이 데모 수준을 유지한다면 인디 영화 제작자나 아마추어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임
  • VFX의 초급 직무 중 하나인 "Trackers"가 완전히 자동화된 것 같음. 카메라 모션 복구, 세트/소품 배치 복구, 배우 매치 무빙 등을 포함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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