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엔터테인먼트 업의 본질은 무엇일까요? (번역)
(ebadak.news)본질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이란 다음의 세 가지로 정의됨
#1. 스토리 – 스토리를 만들고 전하는 것
#2. 사랑 – 그 스토리를 사랑하게 만드는 것
#3. 수익화 – 그 사랑을 수익화하는 것
그리고 이걸 잘 배울 수 있는 방법은, 디즈니를 살펴보는 것
// 디즈니는 업계를 선도합니다. 1-2-3 모두 최고이기 때문입니다.
// 가장 큰 열쇠는 팬덤과 사랑
// 하지만 사랑은 변해요. 언제나 그렇듯.
ㅤ→ 사랑의 첫 번째 변화 – 새로운 개척지, 게임
ㅤ→ 사랑의 두 번째 변화 – 궁극의 개척지, 트랜스 미디어
// 그래서 이게 왜 그렇게 중요한 걸까요?
"엔터테인먼트와 IP 산업은 훌륭한 스토리(#1), 팬덤의 사랑(#2), 수익화(#3)의 루프로 움직입니다. 이를 가장 잘하고, 가장 많이 하는 쪽이 이길 겁니다. 당연하게도, 그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