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ma는 왜 이기는가? [번역]
(medium.com)기업은 차례대로 연결되는 Loop들을 만나 성장하는데, Figma의 성장 루프 3가지를 설명한 글
1.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모두를 위한 디자인 프로세스/도구 만들기
2. 프로덕트를 유통하고 마케팅하는 최적 과정을 찾기
3. 네트워크 효과를 위해 플러그인과 커뮤니티 생태계 만들기
"디자인의 영역은 점차 엔지니어링이 발전했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Figma는 이 과정의 기로에 서 있다.
Figma의 무한한 가능성은 플랫폼이 성공적으로 구축될 때 비로소 열릴 것이다.
만일 플랫폼화에 성공한다면, 이는 분명 디자인 직무 자체에 대한 무한한 발전을 초래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