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P by xguru 2021-05-06 | favorite | 댓글 3개

- Signal이 페이스북/인스타의 개인 취향 데이터를 가지고 그 내용에 기반한 타겟 광고를 만들어 테스트
ㅤ→ 정책 위반으로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 됨
- 이만큼 개인에 대해 상세한 데이터를 취급하고 있다는 이야기
- 테스트 하려던 광고들
ㅤ→ "당신이 이 광고를 본 이유는, K-Pop을 좋아하는 화학 엔지니어이기 때문이에요. 베를린에 살고 계시군요. 새로 태어날 아기가 있고, 최근에 이사하셨네요. 임산부 운동을 알아보고 계신가 봐요"
ㅤ→ "당신이 이 광고를 본 이유는, 선생님이시고, 더 중요한건 당신의 별자리가 사자자리이고 싱글이기 때문이에요. 모스크바에 살고 계시군요. 스케치 코메디를 후원하고, 이 광고는 당신이 Drag를 한다고 생각해요."
ㅤ→ "당신이 이 광고를 본 이유는, 당신이 미술사 석사 학위를 가진 GP(일반의) 이고 이혼했기 때문입니다. 런던에 살고 계시군요. 당신의 온라인 활동을 보아하니, 권투를 배우고 계시고, 새 모터사이클을 받으실건가 보네요."

일단 페이스북의 입장은 이렇군요 (twitter.com/martyswant/status/1389754769342861317)

https://gizmodo.com/signal-tried-to-run-the-most-honest-facebook-ad-ca…

에 양쪽 답변들이 정리 되어있긴 한데요. 페이스북은 "니네 실제론 광고 실행 안했자나!" 라고 하고, Signal 은 "우리 했는데? 니네가 광고 리젝하고 우리 계정 비활성화 시켰자나!" 라고 싸우고 있는 와중이긴 합니다 ㅎㅎ

이런 타겟 내용으로 만든 티셔츠만 얘기하는 서브레딧도 있네요.
- https://www.reddit.com/r/TargetedShirts/

페이스북의 타겟팅은 실제로 매우 세밀합니다. 다들 그럴거라고 알고는 계시지만, 페이스북 광고를 실제로 운영해 보지 않으면 어느 정도 상세하게 타겟팅 되는지는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아래 옵션들을 한번 보세요.
- https://imgur.com/a/7YVH3ch

개인 사용자 입장에서는 기분 나쁠 수도 있지만, 광고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이정도로 세밀하게 타겟팅할 수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가 훌륭한 플랫폼이기도 합니다. 페이스북 주가를 받치고 있는 원천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