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개 컨슈머 마켓플레이스 회사의 전체 순위 및 카테고리별 순위 보기
ㅤ1. instacart (식료품)
ㅤ2. Valve (게임)
ㅤ3. Vacasa (여행)
ㅤ4. StockX (Streetwear)
ㅤ5. Rover (반려동물)
ㅤ6. GOAT (Streetwear)
ㅤ7. ThredUp (패션)
ㅤ8. viagogo (티켓)
ㅤ9. Turo (운송수단)
ㅤ10. Outschool (교육)
- 주요 시사점
ㅤ→ GMV(Gross Merchandise Value, 거래된 상품/서비스 가치의 총합)가 매우 집중
ㅤㅤ작년엔 4개 스타트업이 소비자 지출의 76%를 차지했는데, 올해는 총 GMV의 70% 이상의 단 하나의 회사에서 나옴
ㅤ→ Edtech(교육분야)의 급 성장. Outschool 은 작년 한해에 59계단 상승
ㅤ→ 상위 3개로 가기 위한 경쟁이 치열. 4등부터 100위간의 GMV차이가 0.5% 미만
ㅤ→ COVID 효과는 확실
ㅤ→ 지켜봐야할 카테고리 : 반려동물, 대마(Cannabis), 수집품(Collectible)
- 약 5200개 판매자의 수십억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Bloomberg Second Measure의 데이터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