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마케팅 분야 멍청한 일 Top 10
(createsend.com)1. 기네스 팰트로의 이상한 향수
2. 이해해 주기를 원하는 마크 주커버그
3. 구글의 엔지니어들도 파악하지 못하는 구글의 개인정보 제어 기능
4. 온라인 광고에 1100억원을 사기당한 우버(광고 예산의 2/3)
5. 사실을 말해버린 Mark Read (광고업계가 저임금으로 젊은 사람들만을 고용하고 있어서 광고 품질이 떨어진다는)
6. 페이스북이 몇개의 계정을 삭제 (2019년 1~3분기 동안 "54억개"의 가짜 계정을 삭제 했다고)
7. Show Me The Money(광고비용은 어디로 가는가?, 온라인 미디어 비용의 50%가 애드테크 생태계에 흡수됨)
8. Unfluencer(언플루언서, 실패의 선구자들, 수박맛 오레오를 좋아하는, MBA아님)
9. 이상한 이름의 선두주자 Mondelēz 의 Humaning
10. 버거킹의 Moldy Whopper 광고(45일간 썩어가는 와퍼의 모습을 촬영해서 내보냄)
4번 관련한 링크
Uber의 전 퍼포먼스 마케팅 리드가 얘기한 관련 내용들을 정리한 트위터 쓰레드
- https://twitter.com/nandoodles/status/1345774768746852353
Forbes의 기사 "When Big Brands Stopped Spending On Digital Ads, Nothing Happened. Why?"
- https://forbes.com/sites/augustinef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