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P by xguru 2020-04-15 | favorite | 댓글 1개

1 기초
ㅤa 세일즈 팀 멤버 구성
ㅤb 프로세스 퍼널
ㅤc 파이프라인 만들기
ㅤd 보상 체계
2 상세
ㅤa 최적의 세일즈팀 구조
ㅤb 가변적 보상
ㅤc Ramp Up 타임 줄이기
ㅤd 간접채널 종류와 확장하기
ㅤe 우수 사례 분석
3 강력한 세일즈 문화 만들기
4 가자! 글로벌로
ㅤa 새로운 국가 진출 하기
ㅤb 미국은 이렇게
ㅤc 아시아는 파트너를 찾아라
ㅤd 적절한 타이밍
5 주요 지표
ㅤa 뭘 모니터링 할 것인가
ㅤb ARR, MRR, Growth, ADDITIONAL ARR
ㅤc Pipeline 과 Conversion
ㅤd Gross Margin, Churn, CAC, LTV
ㅤe Payback Period
ㅤf Magic Number
ㅤg Rule of 40

깔끔하게 잘 정리된 PPT슬라이드 형식의 문서라 읽기 쉽습니다.
B2B 관련해서는 이렇게 정리된 자료가 잘 없었는데 좋네요.
계속 수정되는 문서(Living Document) 라고 하니 종종 들어가서 체크해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