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Chrome이 나쁜 브라우저인 이유
(deviantart.com)다른 브라우저로 전환해야 하는 이유
과거 Google Chrome의 사용자로서, 다른 브라우저로 전환하는 것이 온라인 보안과 자유에 있어서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Google Chrome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Firefox가 더 나은 대안이라고 믿는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Brave, Ungoogled Chromium 등 무료 오픈 소스 Chromium 기반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Firefox가 좋은 이유는 Chromium 기반 웹 브라우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
Google Chrome의 데이터 수집 관행
Chrome은 검색 기록, 검색어, 개인정보, Google ID, 쿠키, 추적 픽셀을 포함ㅎ마야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와 개인정보를 수집.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용자에 대한 프로필을 만들고, 타겟팅 광고 및 기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 -
웹에 대한 Google의 통제
Chrome은 웹을 통제하고 조작하여 이점을 얻으려 시도한 경력이 있음. 예를 들어, 2023년 웹 환경 무결성(WEI; Web Environment Integrity)을 도입하려 시도하였음. WEI는 웹에 효과적으로 DRM을적용하여 콘텐츠가 소비되고 공유되는 방식을 제어. -
FLoC (Federated Learaning of Cohorts)
2021년에 Google은 쿠키를 사용하지 않고도 웹에서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는 시스템인 FLoC를 도입했음. 이는 Google이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주지 않고도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는 방법으로 널리 비판을 받았음.
(역주: FLoC는 결국 폐기되었습니다.) -
Google의 개인정보 보호 샌드박스
Google의 개인정보 보호 샌드박스는 겉보기와 다르며,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으로 여겨지지만 실제로는 Google이 웹에 대한 통제력을 유지하고 다른 회사는 사용자를 추적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방법임. -
독점 금지 소송
Google은 검색엔진 및 독점적 관행과 관련된 소송을 포함하여 수많은 독점 금지 소송에 연루되어 있음. 미 정부(법무부)는 Google에게 Chrome을 매각하도록 강요하려고 하고 있음. -
Manifest v2 및 광고 차단기
Google이 Manifest v2를 종료하기로 결정한 것은 웹에 나쁜 일임. Manifest v2를 사용하면 광고와 추적기를 차단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데 필수적임.
Manifest v3는 훨씬 더 제한적이며, 효과적인 광고 차단기를 만들지 못하도록 제한함.- uBlock Origin은 Google의 조치로 피해를 입고 있는 광고 차단기의 좋은 예임.
-
Google Chrome의 미래
Google은 Windows Recall과 유사한, 브라우저에 직접 통합될 기능을 개발하고 있음. Jarvis라 불리는 이 기능은 스크린샷을 찍고화면에서 하는 모든것을 기록한 후 AI의 학습을 위해 서버로 전송.
이것은 본질적으로 감시 도구임.
Firefox로 전환해야 하는 이유
- Firefox는 Mozilla에서 개발하고 Gecko 엔진을 사용하는 독립적인 브라우저.
- Chromium 기반 브라우저와 달리 Google에서 제어하지 않으며, uBlock Origin과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더 나은 개인정보 보호와 사용자 정의 옵션을 제공
- Firefox로 전환하면 더 건강하고 다양한 웹 생태계에 기여할 뿐아니라, 온라인 보안과 자유를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밟게 됨. 독립성, 투명성, 사용자 제어를 중시하는 커뮤니티에 가입하게 되며,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라우저를 지원하게 됨.
결론
- 결론적으로 Firefox와 같은 다른 브라우저로 전환하는것이 온라인 보안과 자유를 위해 가장 좋은 결정이라 확신함.
- Google의 인터넷 지배력은 개인정보 보호 문제를 넘어서는 심각한 문제. 한 회사가 너무 많은 통제력을 행사하면 웹에서 경쟁, 혁신 및 다양성이 억제됨.
- 90년대 Internet Explorer로 인한 침체와 열악한 사용자 경험이 발생한 사례를 이미 보았음.
- Google의 관행은 오늘날에도 비슷한 시나리오를 만들어낼 위험이 있음.
-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지 마세요. 대안을 지원하고 독점적 통제에 맞서세요!
※ 역주: 원문에는 각 항목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과, 링크가 제공됩니다.
다른 건 그렇다 치더라도 MV2 제거는... 하... 광고 차단 확장 외에도 지금도 사용되고 있는 오래된 확장 프로그램 중에서도 MV2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 안타깝습니다.
근데 크롬 설정에서 개인정보 수집, 광고 활용을 꺼도 수집한다는 의미일까요?
크롬 설정에서 개인정보 수집 제어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거든요
근데 대부분 개인정보 수집, 맞춤광고 설정이 킨 상태로 사용하시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