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23일전 | favorite | 댓글 1개

고배출 차량 제한의 이점

  • 고배출 차량의 도심 운행을 제한하면 공기 정화와 소음 감소 등 여러 이점이 있음
  • 유럽 전역에 300개 이상의 청정 공기 구역이 설정됨
  • 런던에서는 초저배출구역(ULEZ) 도입 후 아이들이 학교에 걸어가거나 자전거를 타는 비율이 증가함

연구 배경

  • 2018년 런던 중심부에 초저배출구역이 도입되기 전, 케임브리지 대학교와 퀸 메리 대학교 연구진이 자연 실험을 계획함
  • 6~9세 어린이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다년간 연구를 진행하여 프로그램이 어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함
  • 연구는 주로 어린이의 폐 발달에 초점을 맞췄지만, 활동 수준, 정신 건강 등 부수적인 결과도 분석함

연구 결과

  • 초저배출구역 도입 1년 후, 런던 학생의 2/5가 '수동적' 이동 방식에서 '능동적' 이동 방식으로 전환함
  • 런던에서는 부모가 차로 데려다주는 대신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학교에 가는 비율이 증가함
  • 루턴에서는 1/5가 능동적 이동 방식으로 전환했지만, 동일한 비율이 수동적 이동 방식으로 전환함

활동적인 통학의 중요성

  • 걷기, 자전거 타기, 스쿠터 타기는 아이, 가족, 환경 모두에게 이로움
  • 활동적인 통학은 아이들의 집중력과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음
  • 어린이 비만 예방에 중요한 신체 활동을 촉진함

연구의 다음 단계

  • 부모가 아이들을 차로 데려다주지 않게 된 이유를 분석하는 후속 연구 예정
  • 초저배출구역의 일일 요금이 원인인지, 도로의 차량 감소로 인해 안전하다고 느꼈는지 등을 조사할 예정임

미국에서의 도전 과제

  • 미국에서는 법적 장애물로 인해 런던과 같은 초저배출구역을 도입하기 어려움
  • 산타 모니카에서 자발적 무배출 배달 구역 시범 운영이 있었으나 단기간에 그침
  • 뉴욕시의 혼잡 통행료 구역 계획도 실패함

인프라 개선의 필요성

  • 도시들은 보행자 친화적 인프라를 개선하고 보호된 자전거 도로를 구축해야 함
  • 연구에 따르면, 자동차 여행을 억제하는 것이 인프라 개선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음
  • 아이들의 건강이 지역사회와 지구의 건강에 이롭다는 증거를 추가함

GN⁺의 정리

  • 초저배출구역 도입이 어린이들의 활동적인 통학을 촉진하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
  • 미국에서는 법적 장애물로 인해 유사한 구역 도입이 어려움
  • 보행자 친화적 인프라 개선이 필요하며, 자동차 여행 억제가 더 효과적일 수 있음
  • 활동적인 통학은 어린이 비만 예방과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음
Hacker News 의견
  • 도로 설계와 안전: 네덜란드의 도로 설계는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아이들이 자전거를 탈 수 있게 해왔음. 이는 배출 구역과는 무관하며, 도로 설계가 배출량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음. 큰 도시에서는 자동차를 줄이고 자전거, 도보, 대중교통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함

  • 런던의 자동차 통계: 런던에서는 모든 인구 통계에 걸쳐 자동차 소유가 분포되어 있음. 저소득 가정에서도 많은 가정이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는 필요와 비용 지불 의사에 따라 결정됨. 최근 몇 년간 ULEZ, 저교통 지역, COVID, Brexit 등 여러 요인이 동시에 발생했음

  • EU의 LEZ 준수 어려움: EU에서는 각 국가마다 LEZ 규정이 달라 준수하기 어려움. 프랑스는 우편 사전 등록을 요구하고, 이탈리아는 각 지방 자치단체마다 규정이 다름. Google Maps는 LEZ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운전자들이 벌금을 받을 수 있음

  • 도시 설계와 교통: 도시 설계에서 위험하고 불쾌한 요소(자동차)를 제거하면 도보, 자전거, 대중교통이 활성화됨

  • 런던의 공기 질 개선: 런던의 공기가 이전보다 눈에 띄게 깨끗해졌으며, 런던 시민들은 이를 자랑스러워해야 함

  • 자동차 감소 효과: 배출 구역 내 자동차 수가 줄어들어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 스쿠터 이용자에게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 미국에서도 시도해보길 바람

  • 브뤼셀의 EV 계획: 브뤼셀은 2035년까지 전기차만 허용할 계획이지만, 충전 인프라 투자가 부족함. 도시에서 자동차 소유가 특권이 될 가능성이 있음

  • 런던의 지역별 공기 질 차이: 런던의 중심부는 공기가 깨끗하지만, 외곽 지역은 배기가스와 스모그로 인해 공기 질이 나쁨. 이는 경제적 격차와 관련이 있음

  • 영국의 건강 평가: 영국에서 모든 사람 또는 학생이 연간 건강 평가를 받는지에 대한 질문

  • 미국에서 아이들의 활동성 증가 방법: 미국에서 아이들이 더 활동적이 되려면, 인근에 공터나 공원이 필요함. 이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고 사회화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