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 News 의견
  • Boeing은 더 많은 자금을 받고, 추가 시간과 두 번의 시범 비행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비행에서 완벽함을 보여주지 못했음

    • Boeing 엔지니어들은 시스템을 충분히 이해하고 NASA의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어야 했음
    • Starliner는 세 번째 무인 귀환을 완료할 가능성이 높지만, NASA가 지나치게 신중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될 수 있음
    • Boeing은 신뢰할 수 있는 추진기를 갖춘 유인 차량을 제공했어야 했음
  • Boeing이 어떻게 빠르게 몰락했는지 분석한 책이나 기사가 있는지 궁금함

    • 과거 Boeing은 예산 이하로 747을 제작할 수 있었음
    • Lockheed는 소수의 인원으로 U2를 예산 이하로 제작했음
    • 단순히 냉전 이후의 지정학적 변화나 정부의 고정 마진 구조 때문만은 아닐 것임
    • 경영진의 잘못된 관리나 탐욕 때문만도 아닐 것임
    • Boeing이 오래된 회사로서 가속화된 쇠퇴 단계에 있는 것만은 아닐 것임
    • Boeing이 미국의 축소판이 아닌지에 대한 의문이 있음
  • NASA를 비난하지 않음, 캡슐에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 수 없음

    • Boeing이 안타까움, 과거 Boeing 프로젝트에서 그들을 좋아하지 않았음
    • 경쟁은 좋음, Boeing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슬픔
    • 다른 누군가가 해결할 수 있기를 희망하지만, 몇 년이 걸릴 것임
    • Boeing은 모든 프로젝트를 비경쟁적인 방위 공간처럼 취급하는 것 같음
  • 몇 가지 메모:

    • Crew-8을 6명의 승무원으로 재구성하여 Starliner undock과 Crew-9 도착 사이의 비상 대피를 대비함
    • Starliner는 9월 초에 ISS를 자율적으로 떠남
    • Crew-9은 9월 24일 이전에 2명의 승무원과 2개의 빈 좌석으로 발사됨
    • Crew-9은 2025년 2월경에 귀환 예정임
  • NASA가 올바른 인간 및 엔지니어링 결정을 내려서 기쁨

    • "Dragon-specific spacesuits for Wilmore and Williams"라는 소식은 처음 들음
    • 차량에 맞춘 우주복이 있다는 것이 흥미로움
    • 하드웨어 상점에 가기 위해 속옷을 갈아입음
  • NASA 웹사이트 기사:

    • "NASA Decides to Bring Starliner Spacecraft Back to Earth Without Crew"
    • 링크: NASA 기사
  • 60년이 넘는 "우주" 시대가 시작된 이후에도 저궤도에 사람을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보내고 돌아오는 방법을 아직도 찾지 못함

    • 우리의 우주 탐사 희망에 대한 현실 점검이 필요함
  • NASA 기자 회견 진행 중:

    • 링크: NASA 기자 회견
    • 결론: 추진기에 문제가 무엇인지 알 수 없었고, 더 악화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이 없었음
  • NASA 웹사이트가 여전히 모호함

    • 링크: NASA 기사
    • 대부분의 사람들은 "Starliner를 어떻게 귀환시키는가?"가 아닌 "우주비행사들은 어떻게 돌아오는가?"를 궁금해함
  • NASA와 Boeing에게 큰 창피임

    • Boeing의 이름은 과거에 의미가 있었지만, 이제는 현대 세계의 다른 쓰레기들과 합류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