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존이 Temu/Shein과 같은 초저가 사이트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 창고에서 해외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하는 저렴한 상품을 제공하는 섹션을 쇼핑 사이트에 출시할 계획
- 새로운 마켓플레이스는 브랜드가 없는 패션, 가정용품, 일상용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주문은 고객에게 도착하는 데 9~11일이 소요될 것
- 아마존은 최근 비공개 회의에서 중국 셀러들에게 올 여름 판매자 등록을 시작하고 가을에 재고 접수를 시작할 것이라고 전함
- Temu와 Shein은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서 직접 배송되는 상품을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면서 미국 쇼핑객들 사이에서 엄청난 성장을 보임
- 이는 대규모 미국 물류 네트워크에서 신속한 배송 시간을 오랫동안 홍보해 온 아마존 내부에서 어떻게 가장 잘 대응할 것인지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킴
- 아마존 대변인은 "우리는 항상 판매 파트너와 협력하여 더 많은 선택, 더 낮은 가격, 더 큰 편의로 고객을 기쁘게 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함
- 이 기사가 발표된 후 Temu의 모회사인 PDD Holdings의 주가는 2% 이상 하락했고, Etsy 주가는 1% 하락함
- PDD 주가는 1.3% 하락 마감했고, Etsy 주가는 회복하여 대체로 변동이 없는 수준에서 마감함
- 발표 자료에 따르면 Amazon.com 홈페이지에는 쇼핑객을 할인 상품으로 안내하는 새로운 섹션이 생길 예정임
- 할인 섹션에 합류하는 판매자는 제품 선택과 가격을 결정할 수 있으며, 출시 예정인 신제품에 대한 수요를 테스트하기 위해 소량으로 생산할 수 있음
- 이 모델은 공급업체가 유행 상품을 소량으로 생산하여 미판매 재고를 최소화하는 것을 자랑으로 여기는 Shein의 모델과 유사함
- 그러나 아마존은 새로운 서비스에서 Temu에 비해 보다 관대한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것으로 보임
- Temu는 판매자가 무엇을 어떤 가격에 판매할지를 지시하고, 판매자를 대신하여 마케팅과 상점 운영을 맡음
- 이러한 아마존 배송이 800달러 미만의 개별 소포에 대해 미국 관세를 면제해주는 미국 무역 규정을 이용할지는 불분명함
- Shein과 Temu는 이 규정을 사용하는 판매자 중 하나이며, 일부 미국 정치인과 무역 단체는 이를 관세 허점으로 비판해 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