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6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Facebook Watch의 종말

  • 작년 4월, 메타는 Facebook Watch에서 오리지널 쇼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함.
  • Facebook Watch는 YouTube와 Netflix의 경쟁자로 여겨졌으나, 현재는 오리지널 시리즈를 제작하지 않고 앱으로도 사용할 수 없음.
  • 스트리밍 사업의 종말은 메타의 비용 절감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해고를 포함함.

Netflix에 대한 Facebook의 특혜 의혹

  • 메타 고객들이 제기한 집단소송에서 메타가 반경쟁적인 행위를 통해 소셜 미디어 경쟁과 소비자에게 해를 끼쳤다고 주장함.
  • 공개된 서한에 따르면, Netflix는 Facebook과의 광고 지출을 통해 강력한 관계를 맺었으며, 스트리밍 비디오 경쟁을 종료하기 위한 협상을 지시함.
  • Facebook은 Netflix에게 사용자의 개인 메시지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했다고 주장됨.

Facebook과 Netflix의 비밀 협약

  • 2013년, Netflix는 Facebook과 "Facebook Extended API" 협약을 체결함.
  • 이 협약에는 Facebook 사용자의 개인 메시지 인박스에 대한 프로그래매틱 접근을 포함함.
  • Facebook은 2018년 Vox에 개인 메시지를 광고 타겟팅에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혔으나, The New York Times는 Facebook이 Netflix와 Spotify에게 사용자의 개인 메시지를 읽을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고 보도함.

GN⁺의 의견

  • 이 기사는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인 메타와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업체 Netflix 간의 비밀 협약과 그로 인한 반경쟁적 행위에 대한 의혹을 다루고 있음. 이러한 내용은 기업 간의 윤리적인 협력 관계와 소비자의 권리에 대한 중요한 논의를 촉발할 수 있음.
  • 만약 이러한 주장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개인 정보 보호와 데이터 공유에 대한 사용자들의 우려가 증가할 수 있으며, 이는 기업의 투명성과 신뢰성에 대한 중대한 질문을 제기할 것임.
  •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는 YouTube, Amazon Prime Video, Twitter 등이 있으며, 이들은 각각의 방식으로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음.
  • 기술 산업에서 데이터 공유와 개인 정보 보호는 항상 민감한 주제이며, 이 기사는 사용자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들이 어떻게 법적, 윤리적 기준을 준수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함.
  • 이 기사가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이유는 사용자 데이터와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현재의 법적 틀과 기업의 책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임.
Hacker News 의견
  • 기사는 맥락을 생략하여 실제보다 훨씬 나쁘게 들리게 만듦. Facebook은 무작위로 Netflix에 모든 사람의 메시지 접근을 허용한 것이 아님. 사용자가 Netflix 앱에 Facebook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채팅 기능에 대한 접근을 허용해야 함(Netflix 앱 내에서 Facebook 친구에게 영화 추천을 보내기 위한 목적).
  • Facebook은 2018년 Vox에 개인 메시지를 광고 타겟팅에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힘. 그러나 몇 달 후, The New York Times는 Facebook이 Netflix와 Spotify에 사용자의 개인 메시지를 읽을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고 보도함.
  • 메시지가 'end-to-end'로 암호화되어 있다면, Facebook이 메시지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의문. 실제로 Facebook이 메시지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기밀 사항이며, 그들의 답변은 마케팅 목적 외에는 의심스러움.
  • 기사가 주장하는 바가 명확하지 않음. Meta가 고객의 직접 메시지를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했으며, 개인이 보낸 메시지에 대해 알리지 않았다는 주장이 있음. 또한 Meta가 'end-to-end 암호화'를 도입한 후에도 이를 수행했다는 주장이 있는지 여부가 불분명함.
  • Facebook이 Netflix에게 사용자의 인박스에 '프로그래매틱 접근'을 허용했다는 주장이 있으나,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하지 않음. 기사를 읽어도 어떤 권한이 있는지 알 수 없음.
  • Facebook이 개인 메시지를 광고 타겟팅에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힌 사실이 있으나, The New York Times는 Facebook이 Netflix와 Spotify에 사용자의 개인 메시지를 읽을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고 보도함.
  • 기사에는 Netflix뿐만 아니라 Spotify도 포함되어 있음을 언급함.
  • 반독점 법이 무시되고 소수의 기업이 경제를 지배할 정도로 커질 때 발생하는 많은 나쁜 일들 중 하나임.
  • Facebook Watch에 대해 처음 들어봄.
  • 어떤 대화도 어딘가의 서버에서 자동으로 플래그를 유발한다는 것이 사실임.
  • 여기서의 암호화 문제는 다소 혼란스러움. Facebook은 메시지 텍스트를 보여주는 UI를 소유함. E2E 암호화에 백도어가 전혀 없어도 됨, 단순한 UI 속성 검사로 프론트엔드 코드에서 메시지 내용에 완전히 접근할 수 있음. 이를 개인 API로 전환하면, 100% 보안된 E2E 암호화로 전송된 메시지가 복호화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