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10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CPAP 교체기: 666일간의 삶과 투쟁

  • CPAP 기기 고장으로 시작된 거의 2년에 걸친 번거로운 보험 청구 과정의 경험담.
  • Anthem 보험사와의 수많은 고객 지원 문제들 중 하나로, 청구 과정에서의 예의 유지, 모든 것 문서화, 로그 유지, 청구 절차 따르기, 주별 보험 청구 법규 확인, 법적 마감일 지나면 고객 서비스에 전화, 주 규제 기관에 불만 제기 및 CEO 팀에 직접 문의할 것을 조언.

CPAP 기기 고장과 청구 과정

  • CPAP 기기가 고장나자 Anthem Ohio에 수리 방법 문의, 지역 의료 기기 제공업체 목록을 받고 연락을 시도함.
  • 대부분의 목록에 있는 업체들이 CPAP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음을 발견, 의사의 지시가 없으면 수리를 해주지 않는 업체도 있음.
  • 원래 CPAP을 제공한 수면 센터와 주치의에 연락하여 서로 대화하도록 요청함.
  • 34일째에 Anthem으로부터 CPAP 교체 승인을 받고, 대기 목록에 올라감.
  • 233일 동안 의료 기기 회사에 정기적으로 연락하며 진행 상황을 확인하나, 재고 부족으로 진전이 없음을 알게 됨.

CPAP.com을 통한 해결책과 추가 문제

  • CPAP.com에서 필요한 기기가 재고가 있음을 확인하고 3,000달러 이상 지불하여 구입함.
  • 온라인으로 Anthem에 청구서 제출, 필요한 모든 문서를 포함시킴.
  • 청구서 제출 후 Anthem으로부터 이해할 수 없는 항소 관련 편지를 받고, 청구서에 대한 언급이 없음.
  • Anthem 웹사이트와 고객 서비스에서 청구 기록을 찾을 수 없게 되고, 청구서를 다시 우편으로 제출하라는 지시를 받음.

Anthem과의 지속적인 통신과 문제 해결

  • Anthem 고객 서비스와의 추가 통화에서 청구서가 사라진 것을 발견하고, 청구서가 없다는 답변을 받음.
  • CPAP.com에 연락하여 Anthem이 회원이 직접 장비에 대한 청구를 할 수 없다고 말한 것에 대해 문의함.
  • Anthem에 다시 연락하여 청구서를 제출했음을 확인하고, 청구서를 세 번째로 작성하여 등기 우편으로 보냄.
  • Anthem에 다시 연락하여 청구서에 대한 답변을 요구하고, 청구서가 거부된 것을 알게 됨.

법적 조치와 최종 해결

  • 보험은 규제된 산업이므로, 오하이오 법률을 확인하고, 보험사가 청구에 대해 30일 이내에 응답해야 함을 발견함.
  • 오하이오 보험부에 불만을 제기하고, Anthem이 법적 마감일을 넘긴 것을 알림.
  • Anthem으로부터 청구서가 시스템에 등록되었으며 처리 중이라는 이메일을 받음.
  • Anthem의 청구서 처리가 지연되면서, CEO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이후 Anthem의 집행 임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음.
  • Anthem의 집행 임원이 청구서 문제를 해결하고, 청구서를 전액 지급하기로 결정함.
  • 666일 만에 체크를 받고 입금함.

GN⁺의 의견

  • 이 사례는 건강 보험 청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복잡성과 지연에 대한 실제 경험을 보여줌.
  • 청구 과정에서의 인내와 문서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보험사와의 소통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드러냄.
  • 이 이야기는 보험 청구자들에게 청구 과정을 이해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함.
Hacker News 의견
  • 베트남에서 미국의 CPAP 기계를 수입하는 것은 실제로 모험이 될 수 있음.

    • 베트남에서 CPAP 기계의 비용이 $650에서 $2K 이상으로 상승함.
    • 미국에서 처방전이 필요하며,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간단한 비디오 통화로 "처방전"을 받음.
    • 화물 전달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계를 보냈지만 서류 작업에 문제가 발생함.
    • 베트남 관세에서 거의 4개월 동안 보류됨.
    • 관세에서는 기계가 중고처럼 보인다거나 재판매 목적으로 수입한다고 의심받음.
    • 처방전을 가져오라는 요구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에서는 CPAP에 대한 처방전을 작성하지 않음.
    • 수면 무호흡 검사 결과가 충분한 증거로 인정받아 결국 기계를 받아냄.
    •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보험 시스템보다는 이러한 무작위 관료주의를 선호함.
  • CPAP 기계와 미국 보험의 "컴플라이언스" 문제.

    • 보험사들은 기계 사용 로그에 접근을 요구하며, 실제로 사용하는지 확인하기 전까지 비용을 보상하지 않음.
    • CPAP 기계에는 데이터 업로드를 위한 셀룰러 모뎀을 포함한 복잡한 방해 방지 로깅 메커니즘이 있음.
    • 이러한 감시는 침해적이고 침입적이며 수면 무호흡 치료에 해를 끼침.
    • CPAP가 필요한 사람들 중 절반 정도가 사용법을 익히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이로 인해 CPAP 사용을 포기함.
    • 수면 무호흡이 의심되면 의사와 상담할 것을 권장하며, CPAP는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이지만 다른 치료 옵션도 있음.
  • 복잡한 회사 절차를 사용할 필요는 없음.

    • 보험 정책을 확인하고 새 기계에 돈을 지불한 후 보험사에 환급을 요청함.
    • 30일 이내에 환급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액 청구 소송을 제기함.
    • 보험사는 법정에 나타나거나 집행관을 본사로 보내는 것을 원하지 않으므로 결국 지불함.
  • 보험 청구 관리 프로세스 흐름에 대한 경험.

    • 이야기는 미국의 보험사인 Anthem의 뒷단 프로세스에 심각한 결함이 있음을 암시함.
    • 복잡한 프로세스는 유효한 청구를 관료주의의 블랙홀에 빠뜨려 지불을 피할 수 있게 함.
    • 그러나 실제로는 청구 처리 관리 결정과 비용을 지불하는 결정 사이에 종종 연결이 없음.
    • Anthem과 같은 보험사에서는 대부분의 비용을 실제로 Anthem이 아닌 제3자 관리자나 연방 정부가 부담함.
    • 이 청구는 Anthem이 직접 지불하는 것보다 처리 비용이 훨씬 많이 들었을 것임.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투자의 ROI를 추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작은 사례들을 강조하여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시키는 것이 중요함.
  • Kaiser Permanente를 사용하는 건강 관리 제공자의 경험.

    • Kaiser는 통합 치료 제공자로서 건강 보험과 건강 관리 제공자 역할을 함께 함.
    • Kaiser는 완벽하지 않지만, 이러한 악몽과 같은 문제는 발생하지 않음.
    • Kaiser에서 의사가 처방하면 보장됨이 보장되며, 별도의 청구 부서가 없음.
    • Kaiser를 선택함으로써 연간 $3000을 절약하고, Kaiser 병원에 입원할 때마다 청구서를 볼 일이 없다는 안심함.
    • 더 많은 통합 시스템이 필요하며, 완전 통합된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경쟁 병원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는 경쟁이 있어야 함.
  • 영국이 NHS를 보수당의 점진적 해체 시도에도 불구하고 꽉 붙잡고 있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음.

  • 모든 건강 보험 시도가 이와 같으며, 다른 산업에서라면 이를 "사기"라고 부를 것임.

  • 미국에서 혁신적인 치료법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있어 보험 환급이 가장 큰 장벽임.

    • 기술은 수십 년 동안 검증되었지만, 미국 보험이 치료법을 커버하는 것은 싸움임.
    • 보험 청구를 위한 전문 팀이 있으며, 미국 외부에서는 보험 장벽이 훨씬 낮음.
  • 미국에서 호주로 방문한 사람이 처방전 없이 저렴하게 CPAP를 살 수 있는 것에 놀람.

  • 이 이야기를 읽고 분노함. 많은 사람들이 포기했을 것이지만, 저자는 포기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