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neo 8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Boardzilla 디지털 보드 게임

  • Boardzilla는 브라우저 내에서 보드 게임을 쉽게 플레이하고 개발할 수 있는 공간임.
  • 사용자에게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게임 규칙을 쉽게 표현하고,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을 제공함.
  •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문서를 읽어볼 것을 권장함.

사용 가능한 게임들

  • 7 Wonders Duel: 2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
  • Cursed: 1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
  • Hex: 2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
  • Power Grid: 2명에서 4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게임

GN⁺의 의견

  • Boardzilla는 디지털 보드 게임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과 게임 개발자들에게 매우 유용한 플랫폼임.
  • 다양한 플레이어 수에 맞춘 게임 제공으로 개인 또는 그룹 모두에게 적합함.
  • 게임 개발 문서를 제공함으로써, 초보 개발자들도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Hacker News 의견
  • 타입스크립트와 CSS를 사용하고 있으나, 서버에서 파이썬을 지원해주길 바라는 의견이 있음. 현재 BGA를 사용하는 개발자와 출판사들이 Asmodee의 비즈니스 모델로 인해 불안해하고 있어 타이밍이 좋다고 언급함. 다른 게임 플랫폼들의 기술 스택에 대한 정보와 파이썬 통합 요청이 있음.
    • BGA Studio: JS/CSS + PHP (클라이언트와 서버) + MySQL
    • Yucata.de: JS + HTML + .NET 4.5 (서버)
    • TTS: Lua 사용 (객체지향이 아니라는 비판 포함)
    • 2021년 보드게임 소프트웨어 리뷰 링크 제공
  • 다양한 기능을 가진 게임 엔진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면서도,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플레이 가능한 프로그래매틱 버전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 문서를 통해 카드 지원이 확인되었으나, 구체적인 변경 사항을 알기 어렵다고 언급하며 단계별 튜토리얼의 필요성을 제기함.
  • 프로젝트 이름에 'Zilla' 접미사 사용을 피하라는 조언이 있음. 과거에 'Zilla' 접미사를 사용한 사례에서 법적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임.
  • 웹 게임으로 만들고 싶은 보드 게임 프로토타입이 많다며, 일반 보드 게임 라이브러리를 위한 함수를 작성해본 경험이 있으나, 다른 프로젝트를 병행하면서 제대로 진행하지 못했다고 함. BGA 플랫폼의 학습 곡선이 높고 PHP를 선호하지 않으며, 문서가 여러 곳에 흩어져 있다고 비판함.
  • 동시에 여러 플레이어의 행동을 허용하는 'everyPlayer' 흐름 명령어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하며, 다른 보드게임 프레임워크에서는 이 기능이 빠져 있다고 언급함.
  • BGA 대안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출판사의 허가가 필요하며, BGA가 Asmodee 소유이기 때문에 허가를 받기 어려울 것이라는 의견이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시도라고 평가함.
  • screentop.gg가 이미 해당 분야에서 견고하고 확립된 옵션이라고 언급하며, 해당 시스템에서 게임을 만드는 것이 쉽다고 함.
  • Funkenschlag에 대한 허가를 받았는지, 왜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하는지, 그리고 플레이어의 게임 방해 행위나 부정 행위를 어떻게 관리할 계획인지에 대한 질문이 있음. BGA와 TTS 중 어느 쪽과 더 유사한지에 대한 질문도 있음.
  • AI 봇을 위한 프론트엔드로서 로컬 테스팅에 유용할 수 있다며 관심을 보이는 의견이 있음.
  • 자신이 선호하는 컴파일-투-JS 언어를 사용하여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음. 게임 인프라가 타입스크립트 사용을 강제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