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P by xguru 3달전 | favorite | 댓글 3개
  • 미국인 5명 중 2명 이상이 검색 엔진으로 TikTok을 사용함
  • Z세대 10명 중 거의 1명은 검색 엔진으로 Google보다 TikTok을 더 많이 사용
  • 비즈니스 소유자의 절반 이상(54%)이 비즈니스 홍보를 위해 TikTok을 사용하며, 한 달에 평균 9번 게시물을 올림
  • 중소기업 소유주 4명 중 1명은 제품 판매 또는 홍보를 위해 TikTok 인플루언서를 활용

TikTok 검색 기능의 진화

  • TikTok은 엔터테인먼트 허브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으로도 빠르게 진화
  • 소비자들이 TikTok을 검색 수단으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비즈니스가 이 트렌드를 활용하기 위해 전략을 어떻게 전환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
  • 808명의 소비자와 251명의 비즈니스 소유주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통해 TikTok 검색 행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

TikTok 검색 트렌드 탐색

  • 미국인들이 검색 엔진에 대한 관계를 재정의하고 있으며, TikTok이 예상치 못한 경쟁자로 부상함
  • 미국인의 검색 습관 변화를 조사한 결과, 2명 중 1명 이상이 TikTok을 검색 엔진으로 사용함
  •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이러한 변화가 두드러지며, Gen Z 세대의 64%, 밀레니얼 세대의 49%가 TikTok을 검색 엔진으로 사용함을 밝힘
  • Gen Z 세대 중 거의 10%가 구글 같은 전통적인 검색 엔진보다 TikTok을 선호함
  • 새로운 챗봇인 ChatGPT도 주목받고 있으며, 10명 중 1명 이상이 정보 검색을 위해 ChatGPT를 사용함

TikTok 검색 매력 해석

  • TikTok은 이제 단순한 엔터테인먼트가 아니며, 소비자들이 검색 엔진으로 사용하는 이유와 가장 주목받는 콘텐츠 유형은 무엇인가?
  • 설문 응답자에 따르면, TikTok은 짧고 정보적인 비디오, 독특한 스토리텔링 형식, 시청자에게 맞춤화된 콘텐츠로 사용자를 끌어들임
  • Gen Z 세대 중 2명 중 1명은 자신의 취향에 더 맞춤화된 콘텐츠에 매료됨
  • 콘텐츠 선호도에 대해 물었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62%)은 TikTok의 비디오 튜토리얼을 가장 좋아하며, 제품 또는 서비스 리뷰(39%)와 개인적인 이야기(38%)도 높이 평가함

비즈니스 전략과 TikTok 검색

  • 소비자 조사에 이어 비즈니스 소유주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여 TikTok을 활용하고, 전통적인 SERP(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와 비교하며, 이와 관련된 도전과제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아봄
  • 비즈니스 소유주들은 TikTok이 검색 의도를 충족시키는 도구로서의 잠재력을 인식하기 시작함
  • 비즈니스 소유주의 절반 이상(54%)이 비즈니스 홍보를 위해 TikTok을 사용하며, 월 평균 9회 게시함
  • 평균적으로 비즈니스 소유주들은 마케팅 예산의 15%를 TikTok 콘텐츠 제작에 할당함
  • 플랫폼은 약속을 보여주고 있지만, 비즈니스 소유주의 53%가 내년에 TikTok 제휴 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임에도 불구하고 도전과제가 지속됨
  •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소유주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돈을 절약하며, 몇 분 만에 TikTok 비디오를 만들 수 있음

TikTok 검색 파워 활용

  • 많은 미국 소비자들이 TikTok을 단순한 엔터테인먼트가 아닌, 자신들이 좋아하는 것과 연결된 검색 엔진으로 활용하고 있음
  • 이 움직임은 특히 젊은 청중 사이에서 두드러지며, TikTok을 기존 검색 엔진의 진정한 경쟁자로 보고 있음
  • 이러한 변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특히 작은 비즈니스들에게 TikTok의 방대한 잠재력을 활용하고 진정으로 공감되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황금 기회가 있음

어우 틱톡은 좀...

쇼츠에도 광고가 점점 많이 노출되는데, 재밌게 만든다고 하더라도 피곤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

요즘 애들은 유튜브로 검색한다고 하더니, 이젠 틱톡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