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68%의 고객이 장바구니에 넣은뒤에도 포기하는가 [e커머스 체크아웃 조사]
(baymard.com)체크아웃단계에서 포기하는 이유.
55% - 추가비용이 높다(배송,세금,수수료)
34% - 계정생성을 요구
26% - 결제단계 복잡
21% - 최종 결제금액을 미리 알수 없음
17% - 사이트 보안 불신
17% - 웹사이트 오류
16% - 배송이 너무 느렸음
11% - 환불정책이 만족스럽지 않음
6% - 결제 수단이 부족
4% - 카드결제거절
이커머스에서 주로 최적화해야할 곳으로 얘기하는 Shopping Cart Abandonment 같은 단어를 뭐라고 번역해야할지 참 난감. 장바구니 포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