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xguru 2020-01-06 | favorite | 댓글 1개

미국 연말 선물 선호도 1위는 13년간 기프트카드. 2019년 총 판매액 $191B(223조원).
70%는 6개월내 리딤. 6%는 끝까지 미사용. 2005~2015년 사이 미사용 금액 53조원.
왜 리테일러들은 기프트카드를 좋아할까?
- 유효기간이 지나면 Breakage Income 으로 처리 (몇몇주제외)
- 2017년 스타벅스의 이 BI 매출이 $105m(1200억원)

실제로 국내의 문화상품권 관련회사들은 저 미사용수익으로 버티고 있음
"영업손실 메꾸는 '은밀한 공돈'...낙전수입으로 버티는 '문화상품권 3社'"
https://m.sedaily.com/NewsVIew/1OJXEHHPU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