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별 창업자에게 유익하지 않을 수 있다는 이유로 스타트업 가속기인 Y Combinator(YC) 가입에 반대하는 기사
- YC는 그룹(YC)에게 최선이라 해서 개별 창업자에게 최선이 아닌 비에르고딕 시스템으로 묘사됨
- YC 가입을 보물 찾기에 비유하는 저자, YC는 창업자가 한 곳(하나의 스타트업 아이디어에)에 집중하도록 장려하는데 이는 YC에게 이익이지만 개별 창업자는 손에 아무것도 없을 수 있음
- YC의 성공률을 비판하는 기사, 그들의 프로그램을 거친 약 4,000개 회사 중 오직 약 50개 회사만이 10억 달러 이상의 사업이 되었다고 주장
- YC가 성공을 위한 공식(브레인스토밍, 규모 확장, 제품-시장 적합성 찾기, 피벗)을 홍보하고 있지만 이는 비즈니스 현실과 부합하지 않다고 주장하는 저자
- YC가 젊은 창업자에 초점을 맞추는 이유는 그들이 더 위험을 감수하고 시스템을 의심하기 적기 때문이라는 기사의 제안
- 저자는 창업자들에게 시간과 에너지를 금융 투자처럼 다루고, 한 가지에 모든 것을 걸기보다는 여러 아이디어에 노력을 다양화하도록 조언
- YC의 가르침이 비즈니스 실세계에서 비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역효과를 낼 수 있으며, 잊어버려야 할 수도 있다고 결론 내리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