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전기화 지연을 위해 비효율적인 수소차를 주장하는 석유 산업
(rechargenews.com)- Liebreich Associates의 CEO인 Michael Liebreich는 석유 산업이 비효율적인 수소 자동차를 지지하여 전기차로의 전환을 지연시키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 Liebreich는 깨끗한 수소가 자동차와 가정 난방에 대한 나쁜 선택이며, 전기 해결책이 더 싸고 효율적이라고 믿습니다.
- 그는 수소 사용이 경쟁력이 없거나, 탈탄소화를 위해 불가피하거나, 중간 어딘가에 위치하는지 보여주기 위해 '수소 사다리' 차트를 만들었습니다.
- Liebreich는 석유 및 가스 회사들이 수소 산업에 자신들을 포함시키거나 전기로의 전환을 지연시키는 부적절한 용도로 수소를 홍보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 그는 Shell이 문제가 많은 부유식 액화 천연가스(LNG) 플랫폼에 120억 달러를 투자하지만, 깨끗한 수소에는 같은 금액을 투자하지 않는 것을 비판합니다.
- Liebreich는 또한 가정 난방용 수소 사용에 반대하며, 히트 펌프가 수소 보일러보다 거의 6배 더 에너지 효율적이라고 주장합니다.
- 그는 가스 배급 회사들이 탈탄소화를 위해 가스 파이프 사용을 유지하기 위해 가정 난방에서의 수소 사용을 지지하고 있다고 제안합니다.
- Liebreich는 천연가스 그리드에 깨끗한 수소를 혼합하여 탄소 배출을 줄이는 것이 "어리석게 비효율적"이라고 결론 내립니다.
Hacker News 의견
- 수소 연료는 대부분의 경우에 에너지 저장에 있어 배터리가 더 나은 옵션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보여진다.
- 석유 부문과 전기 부문 모두에 대한 로비가 있으며, 두 부문은 서로 경쟁하고 있다.
- 수소는 무거운 운송과 같은 특정 응용 분야에 필요하며, 초기 단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개발되어야 한다.
- NH3는 에너지 저장 및 에너지 운송에 이상적이며, 무거운 산업 분야와 같은 분야에 유용하다. 반면 전기와 배터리는 다른 분야에 더 적합하다.
- 'Engineering Explained'이라는 YouTube 채널에는 수소가 전통적인 내연 기관에서 가솔린/휘발유/디젤을 대체하는 것이 비현실적인 이유를 설명하는 비디오가 있다.
- 석유 부문은 전기차로의 전환을 지연시키려고 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경제적 현실 관점에서는 시작조차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 전기차는 미래로 보여지며,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사들이 100% 전기화된 차량에 투자하고 있다.
- 수소는 무거운 교통 및 가능성이 있는 철도 또는 항공을 제외하고는 시작조차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 수소는 유통 네트워크의 유지와 그것을 생성하기 위한 화석 연료의 지속적인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 수소는 비효율적이며 많은 기사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은총알이 아니라고 보여지며, 일부 산업 응용 분야가 있지만 주요 돌파구는 아니다.
- 전력 그리드와 충전 인프라가 모든 차량이 배터리로 구동되는 것을 지탱할 수 없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 배터리는 대규모 에너지 저장 솔루션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보여지며, 태양 및 풍력과 같은 비배치, 변동성 에너지 원천은 대량의 저장을 필요로 한다.
- 동기에 대한 더 명확한 메시지를 요구하고 있으며, 산업은 메시지를 잘 전달하는 것으로 보여지고, 사람들은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메시지를 인식하는 데 나쁘다고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