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델타항공, 위조 항공기능성 서류와 함께 가짜 제트 항공기 엔진 부품 발견
(fortune.com)- 델타 항공사, 제트기 엔진에서 불법 부품 발견
- 델타, 가짜 부품 사용 공시한 미국 4대 항공사 중 하나로 등극, 이전에는 아메리칸 항공, 유나이티드 항공,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공시
- 의심 부품은 델타의 주력 기체인 2,100대 이상의 전력 발전소 중 1% 미만에서 발견
- 문제의 부품은 현재 규제기관의 조사를 받고 있는 런던 기반 회사인 AOG Technics Ltd.에 의해 인증
- 델타, 부정하게 문서화된 부품이 사용된 엔진의 서비스 여부를 공개하지 않음
- 델타의 엔진 중 최대 21대가 영향을 받았을 수 있음, 이는 숫자를 공개한 미국 항공사 중 가장 많음
- 델타, 불법 부품 교체 진행 중, 모든 FAA 지침 준수
- 델타의 항공기 중 현재 불법 부품을 사용하는 것은 없으며, 이 발견이 항공 운항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 항공사, 유지 보수 제공업체, 규제기관 전 세계적으로 AOG에서 공급한 위조 항공 기술 적합성 문서 부품 조사 중
- AOG, GE와 Safran이 소송을 제기한 후, 추가 의심 부품을 식별하기 위해 기록을 제출하라는 런던 판사의 명령 받음
Hacker News 의견
- Delta가 위조된 항공 기록서를 가진 가짜 제트기 엔진 부품을 발견했습니다.
- Delta는 사기적으로 기록된 부품이 있는 엔진이 서비스에 투입되었는지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 Delta의 항공기 중 어느 것도 승인되지 않은 부품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이 발견이 항공 운항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 가짜 부품은 이름을 밝히지 않은 제3자가 엔진 작업 중에 감지되었습니다.
- 가짜 항공기 부품이 원인인 것으로 밝혀진 항공기 추락 조사에 대한 링크가 추가적인 맥락을 제공하기 위해 공유되었습니다.
- 일화적 증거는 민간 항공 제트 엔진 산업에서 가짜 부품에 대한 보고가 2000년대 중반 이후로 발생해 왔음을 제안합니다.
- 일부 댓글은 FAA 승인 부품의 높은 비용이 규제가 엄격한 항공 부문에서 위조 부품 사용을 유인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 이 상황은 마이클 크라이튼의 책 "Airframe"의 줄거리를 연상시킵니다.
- 캐나다의 WestJet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위조 부품이 있는 엔진은 Delta의 2,100개 이상의 엔진 중 1% 미만을 차지합니다.
- 가짜 항공기 부품의 거래/세탁은 매우 수익성이 높으며, 이에 대한 스캔들이 과거에 있었습니다.
- 일부 댓글은 부품을 "가짜"라고 표현하는 것에 반대하며, "인증되지 않은" 또는 "위조"가 더 정확한 용어라고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