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사들은 비행편 번호로 최대 4자리 숫자를 사용함. 이는 최대 9,999개의 비행편을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함
- American Airlines는 하루 약 6,700개의 비행편을 운영하며, 이는 American Eagle 지역 서비스도 포함됨
- 그러나 American Airlines, Delta, United는 비행편 번호가 부족해지고 있으며,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음
- American Airlines의 직원회의에서 항공편이 부족하다는 질문이 나왔고, 네트워크 기획 수석 부사장 Brian Znotins는 이 문제와 그들이 취하고 있는 조치를 설명함.
- 코드쉐어 파트너와의 협력으로 인해 이제 9,999개 이상의 비행편 번호가 필요해짐
- 예를 들어, American Airlines는 Doha에서 인도와 파키스탄의 도시로 가는 비행편을 판매하고 싶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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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비행편 번호를 하루에 여러 비행편에 할당하는 방법을 사용함
- 이는 같은 비행기가 사용되며, 동시에 공중에 있을 수 없는 경우에만 가능함
기술적 문제점
- 항공사들이 사용하는 컴퓨터 시스템은 60년 전의 시스템 위에 구축된 것임
- 두 자리 항공사 코드와 네 자리 비행편 번호를 사용함
- Y2K 문제와 유사하게, 데이터 크기를 절약하기 위해 약어가 사용됨
- 예를 들어, United Airlines의 엘리트 상태 수준은 10만 마일을 의미하는 약어인 "1K"로 표시됨
- American Airlines는 메인라인 비행편 번호를 1에서 2,999뿐만 아니라 3,139까지 확장함
- 재미있는 비행편 번호도 사용함. 예를 들어, 필라델피아와 보스턴 간의 비행편 1776, 콜럼버스로 가는 비행편 1492, 라스베이거스로 가는 AAA777, 덴버로 가는 비행편 420 등이 있음
- AA의 CEO는 이 제한에 대한 질문에 "더 커지고 싶은 열망이 있으므로, 차후에 프로젝트로 내놓을 것" 이라고 말함
GN⁺의 정리
- 이 기사는 항공사들이 비행편 번호 부족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에 대해 다룸.
- 코드쉐어와 같은 협력으로 인해 비행편 번호가 부족해지는 문제를 겪고 있음.
- 오래된 컴퓨터 시스템과 데이터 절약을 위한 약어 사용이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듦.
- 비슷한 기능을 가진 다른 항공사들도 이 문제를 겪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기술적 투자가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