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neo 1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항공사들은 비행편 번호로 최대 4자리 숫자를 사용함. 이는 최대 9,999개의 비행편을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함
  • American Airlines는 하루 약 6,700개의 비행편을 운영하며, 이는 American Eagle 지역 서비스도 포함됨
  • 그러나 American Airlines, Delta, United는 비행편 번호가 부족해지고 있으며,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음
  • American Airlines의 직원회의에서 항공편이 부족하다는 질문이 나왔고, 네트워크 기획 수석 부사장 Brian Znotins는 이 문제와 그들이 취하고 있는 조치를 설명함.
    • 코드쉐어 파트너와의 협력으로 인해 이제 9,999개 이상의 비행편 번호가 필요해짐
    • 예를 들어, American Airlines는 Doha에서 인도와 파키스탄의 도시로 가는 비행편을 판매하고 싶어함
    • 같은 비행편 번호를 하루에 여러 비행편에 할당하는 방법을 사용함
      • 이는 같은 비행기가 사용되며, 동시에 공중에 있을 수 없는 경우에만 가능함

기술적 문제점

  • 항공사들이 사용하는 컴퓨터 시스템은 60년 전의 시스템 위에 구축된 것임
  • 두 자리 항공사 코드와 네 자리 비행편 번호를 사용함
  • Y2K 문제와 유사하게, 데이터 크기를 절약하기 위해 약어가 사용됨
  • 예를 들어, United Airlines의 엘리트 상태 수준은 10만 마일을 의미하는 약어인 "1K"로 표시됨
  • American Airlines는 메인라인 비행편 번호를 1에서 2,999뿐만 아니라 3,139까지 확장함
  • 재미있는 비행편 번호도 사용함. 예를 들어, 필라델피아와 보스턴 간의 비행편 1776, 콜럼버스로 가는 비행편 1492, 라스베이거스로 가는 AAA777, 덴버로 가는 비행편 420 등이 있음
  • AA의 CEO는 이 제한에 대한 질문에 "더 커지고 싶은 열망이 있으므로, 차후에 프로젝트로 내놓을 것" 이라고 말함

GN⁺의 정리

  • 이 기사는 항공사들이 비행편 번호 부족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에 대해 다룸.
  • 코드쉐어와 같은 협력으로 인해 비행편 번호가 부족해지는 문제를 겪고 있음.
  • 오래된 컴퓨터 시스템과 데이터 절약을 위한 약어 사용이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듦.
  • 비슷한 기능을 가진 다른 항공사들도 이 문제를 겪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기술적 투자가 필요함.
Hacker News 의견
  • 동일한 항공편 번호를 하루에 여러 번 사용하는 것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
  • ID를 재활용하는 제안은 위험하다고 생각함
  • GUID를 재활용하는 시스템에서 일한 경험이 있으며, 이는 매우 잘못된 접근임
  • 16진수로 구성된 8개의 그룹을 사용하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음
  • 3개의 항공사에 사용되지 않는 접두사를 할당하는 것이 가장 쉬운 해결책임
  • 많은 사람들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미 수천 번 고려되고 버려진 해결책일 가능성이 큼
  • 과거 거래 시스템에서 주문 ID가 부족해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말의 주문 ID를 빌려 사용했음
  • 코드셰어 항공편 번호의 필요성을 이해하지 못하며, 원래 항공편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함
  • 2010년 인도 철도가 4자리 번호 체계에서 5자리로 전환했으며, 이는 원활하게 이루어졌음
  • ISBN 전환도 비슷하게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며,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할 때 구 시스템과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는 계획이 필요함
  • 항공사들이 합병된 후에도 기존 항공사의 IATA 코드를 사용할 수 있음
  • 항공 시스템의 기술 부채가 많으며,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마이그레이션 기한을 설정하는 것이 필요함
  • 문제를 겪는 항공사에 새로운 두 글자 코드를 부여하는 것이 해결책이 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