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2023-10-05 | favorite | 댓글 1개
  • 아마존, "프로젝트 네시"라는 코드명의 알고리즘을 사용해 경쟁사가 따라올 수 있는 가격 인상 범위를 테스트
  • 이 정보는 연방거래위원회(FTC)의 아마존에 대한 독점 소송에서 삭제된 부분에서 밝혀짐
  • FTC 소송은 FTC 의장인 리나 칸이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를 상대로 한 더 넓은 범위의 노력의 일부
  • 칸의 행동으로 그녀는 기술 산업에서 논란의 인물로 떠올랐음
  • 이 기사는 알고리즘 또는 그 사용 범위에 대한 추가적인 세부사항을 제공하지 않음
Hacker News 의견
  • FTC에 따르면 Amazon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가격 인상 가능성을 테스트했습니다.
  • 가격 결정 시스템은 예상보다 더 구식이었으며, Vendor Manager들이 주요 가격 변동을 검토하였습니다.
  • 가격 인상은 어려웠으며 관리자의 승인이 필요했습니다.
  • Amazon의 Costco와의 가격 매칭 전략은 높은 2일 배송비를 초래했습니다.
  • 프랑스는 "무료" 배송을 약탈적인 가격 정책으로 사용하는 E-commerce 플랫폼을 방지하기 위한 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Amazon이 Walmart의 가격을 맞추는 데 집중함으로써 문제가 발생했으며, 이는 경쟁자의 가격을 맞추기 위해 물품의 가격을 계속 낮추는 "죽음의 나선"을 초래했습니다.
  • Amazon은 Walmart의 최저 가격을 맞추는 것을 중단하고 대신 경쟁자의 다음으로 낮은 가격을 맞추기로 결정할 시기를 파악하기 위해 Project Nessie라는 프로그램과 전문 팀을 만들었습니다.
  • Project Nessie는 이 도구가 더 이익을 내는 결과를 가져오지 못했을 때 중단되었습니다.
  • 일부 사용자들은 FTC가 특히 Amazon을 대상으로 한 것에 놀라움을 표하며, 이는 이러한 행동이 얼마나 임의적이고 정치적일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 일부 사용자들은 Amazon이 회사의 규모를 고려할 때 가격을 분석하기 위해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것이 놀랍거나 잘못된 것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 알고리즘은 Amazon이 쇼핑 카테고리 전반의 이익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경쟁자들이 가격을 인상하도록 이끌었습니다.
  • 알고리즘은 또한 경쟁자의 할인된 가격을 맞추는 데 사용되어 가격 인하의 주기를 만들었습니다.
  • 일부 사용자들은 이런 행위와 고객 행동 및 경쟁자 가격에 따라 가격을 조정하는 실제 상점 사이에 차이를 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