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2023-09-26 | favorite | 댓글 1개
  • 세계 최초의 공식 Unity 사용자 그룹인 보스턴 Unity 그룹(BUG)의 해산을 발표하다.
  • 2010년에 설립된 BUG는 13년 동안 Unity 사용자들의 네트워킹, 고민 공유, 학습의 플랫폼이었다.
  • BUG는 인디 개발자, AAA 개발자, AI 연구자, 교육자 등 수십 명에서 수천 명의 회원으로 성장하였다.
  • 게임 엔진인 Unity는 BUG의 성장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였으며, 물류 지원, 라이선스 증정, 워크샵 등을 제공하였다.
  • 그러나 Unity의 최근 게임 산업 및 개발자 커뮤니티에서의 관심 이동은 BUG 회원들 사이에 불만을 초래하였다.
  • 인디 스튜디오에 불공평하게 영향을 미치는 Unity의 새로운 서비스 약관 및 가격 변경은 널리 비난받았다.
  • 최종 BUG 회의는 9월 27일에 열릴 예정이며, 회원들은 보스턴 게임 개발자 모임에 참여하도록 권장된다.
  • BUG의 해산에도 불구하고, 주최자들은 커뮤니티가 서로를 계속 지원하고 새로운 방법으로 연합을 이루는 것을 장려한다.
Hacker News 의견
  • Unity의 가장 오래된 커뮤니티인 보스턴 Unity 그룹(Boston Unity Group, BUG)의 해체 발표.
  • 이 결정은 Unity가 게임 산업 및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이익 중심으로 방향을 전환한 결과.
  • Unity의 최근 비즈니스 결정, 적대적인 서비스 약관 및 가격 변경 등은 전문가들의 생계와 산업의 지속성을 위협하는 것으로 비판받음.
  • 회사의 행동으로 인해 커뮤니티의 신뢰가 훼손되었으며, Unity가 더 이상 소규모 개발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옵션이 아니라는 의견도 있음.
  • 일부 댓글에서는 BUG를 폐쇄하는 결정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Unity를 계속 사용하는 사람들이 사용자 그룹에서 이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함.
  • 다른 사람들은 Unity의 비즈니스 전략을 비판하며, 이를 커뮤니티의 필요성보다 이익을 우선시하는 다른 회사들과 비교함.
  • Unity에서의 변화는 게임 산업에 대한 교훈으로 여겨지며, 핵심 게임 엔진은 오픈 소스가 되어야 한다는 제안도 있음.
  • BUG의 해체는 중요한 사건으로 여겨지며, 미래의 비즈니스 학교에서 연구될 것이라는 의견도 있음.
  • 일부 댓글에서는 Unity의 초점 전환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하며, 전시회에서의 부정적인 상호작용 및 회사의 도구에 대한 불만을 표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