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neo 2023-07-19 | favorite | 댓글 1개
  • 스웨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주로 사용되는 글꼴은 스웨덴 산스(Sweden Sans)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서 접근성, 간결성, 일관성을 제공합니다.
  • 스웨덴 산스는 Book, Regular, Semibold(서브로고에 사용), Bold의 네 가지 두께로 제공됩니다.
  • 노토 산스(Noto Sans)는 스웨덴 산스의 대체 및 보조 글꼴로, 비로만 언어/특수 문자에 사용되며 특수 두께에 대한 대체로 사용됩니다.
  • 스웨덴 산스 또는 노토 산스를 사용할 수 없을 때에는 아리얼(Arial)이 대체 글꼴로 사용됩니다.
  • 명확성, 일관성 및 계층 구조를 위해 제안된 글꼴 조합이 커뮤니케이션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 글꼴 계단은 제목과 본문을 다루며, 강력한 계층 구조를 만듭니다.
  • 디지털 글꼴 계층 구조는 베이스라인 그리드와 6px 간격으로 구성된 구조적인 리듬을 따릅니다.
  • 간격은 베이스라인 그리드를 통해 정의되며, 큰 헤드라인일수록 더 많은 간격을 가집니다.
  • 문장 케이스 또는 소문자를 가능한 한 사용하며, 대문자는 필요할 때에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 텍스트는 왼쪽 정렬되어야 하며, 발신자 시스템 내 로고는 가운데 정렬되어야 합니다.
Hacker News 의견
  • 웹사이트 개발의 다른 측면과 비교했을 때, 타이포그래피와 페이지 디자인에 대한 세심한 주의 수준은 과도하다고 볼 수 있다.
  • 핀란드는 Finlandica라는 자체 글꼴을 갖고 있다.
  • 웹사이트의 사용자 경험은 글꼴과 디자인보다 중요하다.
  • 미국은 Public Sans라는 자체 글꼴을 갖고 있다.
  • 스웨덴 Sans는 스톡홀름의 디자인 에이전시인 Söderhavet에 의해 만들어졌다.
  • 이 글꼴은 주로 외국인들에게 스웨덴의 이미지를 홍보하는 데 사용된다.
  • 스웨덴 세무청은 자체 디자인 언어를 갖고 있지만, 그들이 스웨덴 Sans를 사용하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 일부 사람들은 스웨덴 Sans가 정부 문서와 규정을 연상시킨다고 생각한다.
  • 정부가 국가 브랜드를 위해 스타일 가이드라인을 만들 때 그것은 감사받는다.
  • 프랑스도 자체 디자인 시스템과 Marianne이라는 글꼴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