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웨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서 주로 사용되는 글꼴은 스웨덴 산스(Sweden Sans)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서 접근성, 간결성, 일관성을 제공합니다.
- 스웨덴 산스는 Book, Regular, Semibold(서브로고에 사용), Bold의 네 가지 두께로 제공됩니다.
- 노토 산스(Noto Sans)는 스웨덴 산스의 대체 및 보조 글꼴로, 비로만 언어/특수 문자에 사용되며 특수 두께에 대한 대체로 사용됩니다.
- 스웨덴 산스 또는 노토 산스를 사용할 수 없을 때에는 아리얼(Arial)이 대체 글꼴로 사용됩니다.
- 명확성, 일관성 및 계층 구조를 위해 제안된 글꼴 조합이 커뮤니케이션에 사용되어야 합니다.
- 글꼴 계단은 제목과 본문을 다루며, 강력한 계층 구조를 만듭니다.
- 디지털 글꼴 계층 구조는 베이스라인 그리드와 6px 간격으로 구성된 구조적인 리듬을 따릅니다.
- 간격은 베이스라인 그리드를 통해 정의되며, 큰 헤드라인일수록 더 많은 간격을 가집니다.
- 문장 케이스 또는 소문자를 가능한 한 사용하며, 대문자는 필요할 때에만 사용되어야 합니다.
- 텍스트는 왼쪽 정렬되어야 하며, 발신자 시스템 내 로고는 가운데 정렬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