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방거래위원회(FTC)가 가짜 온라인 리뷰에 대항하기 위한 새로운 규칙을 제안했습니다.
- 이 규칙은 소비자들이 볼 수 있는 각 가짜 리뷰에 대해 최대 5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할 것입니다.
- 가짜 리뷰는 온라인 리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약 30-40%로 추정됩니다.
- 이 규칙은 가짜 리뷰에 대해 누가 책임을 져야 하는지를 명확히 하고, 작성자, 중개인, 그리고 그들을 위해 지불하는 회사를 포함합니다.
- 이 규칙은 누군가의 경험을 잘못 표현하거나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 작성한 것으로 주장하는 리뷰를 금지합니다.
- 이 규칙은 리뷰 횡재나 부정적인 리뷰를 억제하는 등 의심스러운 전술에도 대응합니다.
- FTC의 목표는 가짜 리뷰의 실천을 방지하고 소비자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 그러나 이 규칙은 Yelp, Google, Amazon과 같은 대형 리뷰 사이트를 직접 책임지지 않습니다.
- Facebook, Twitter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도 직접적으로 가짜 리뷰를 조달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리뷰 사이트와 소매업자는 어떤 리뷰를 게시하고 이로부터 이익을 얻을지에 대한 통제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 소비자 옹호자들은 전체적인 가짜 리뷰 경제에 대응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 리뷰 사이트는 가짜 리뷰를 철저히 삭제하고 소비자와 조사관들이 이 활동을 추적할 수 있도록 더 투명하게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