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P by xguru 11달전 | favorite | 댓글 5개
  • 더 많은 Windows 게임들이 애플 실리콘 기반 Mac으로 포팅이 가능해질 것
  • WWDC의 "Bring your game to Mac" 세션에서 Game Porting Toolkit 과 Metal Shader Converter를 소개
  • Codeweavers의 Wine 포크 버전을 살짝 패치하고, DirectX 호환을 위한 확장등을 추가한 듯
    • 흥미롭게도 애플이 이걸 Homebrew 라이브러리로 배포하고 있음
  • DirectX 호환을 위해 D3DMetal.framework 라는게 있어서 애플이 직접적으로 Direct3D to Metal 번역을 지원하는 듯
    • 오픈소스는 아님

클래식? 불성? 시절 와우를 opengl 모드로 맥에서 문제없이 플레이 했던 기억이 있는데 애플이 진심으로 맥을 게이밍 플랫폼으로도 손색이 없도록 하려면 최소 품질 기준은 그 시절 와우 수준 이상으로 잡아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근데 선택지가 CrossOver라니 고개가 갸우뚱 하네요.

오랜숙원 드디어, 파이날리

애플의 Homebrew-apple 레포 : https://github.com/apple/homebrew-apple/tree/main/Formula

위의 Codeweavers 이후 추가 설명은 HN의 댓글에서 가져왔습니다 https://news.ycombinator.com/item?id=36224597

이 Game Porting Toolkit을 이용하여 Cyberpunk 2077을 M1 맥북 프로에서 실행하는 영상도 올라왔습니다.
https://twitter.com/isaacmarovitz/status/1666209780031971341

디아블로 4를 M1 Max 맥북프로에서 실행 https://reddit.com/r/macgaming/…

호그워트 레거시를 M2 Max 에서 실행
https://reddit.com/r/macgaming/…

아직 초기지만.. 드디어 맥에서 게임이 가능해지려나요?
비전 프로에서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밑작업을 해둔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