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P by xguru 2022-06-16 | favorite | 댓글 1개
  • Amazon-Native(아마존을 기반으로 구축한) 브랜드로 2021년 아마존에서 $1B 매출 달성하고 공격적으로 다각화 중
  • 2011년 구글 엔지니어였던 스티븐 양이 중국 선전에서 시작해서 배터리, 충전기, 케이블 등을 아마존에서 팔기 시작
  • 매출의 절반 이상을 아마존에서 내고 있지만 점점 축소중
    → 2016년엔 80%가 아마존이었지만, 2021년엔 54%
    → Best Buy, Walmart 와 Apple에서 판매 시작한게 컸음
  • 2021년 총 매출은 $1.89B
    → 이중 $1.03B가 아마존
    → $685m 은 오프라인(Brick-and-mortar)
    → $168m 은 다른 마켓 및 자체 웹사이트
  • 전체 비즈니스가 34% 성장하는 동안, 아마존 매출은 19%만 성장
  • 3532명 직원중 1605명이 R&D
  • 다른 Amazon-Native 브랜드들 처럼 다른 브랜드들 보다 아마존에서 정말 비즈니스를 잘함
    → 그리고 중요한건 이제는 오프라인에서도 고객들이 알아주는 브랜드가 되었다는 것

생각해보니 요즘 악세사리는 아마존에선 Anker, 알리에선 BaseUS, UGreen 요렇게 셋중에 하나만 보이는 듯 하네요.
벨킨 제품 사본지가 굉장히 오래된 것 같습니다.